TIM, 시스코와 협약 체결하고 네트워크 인프라 현대화 작업 추진

유무선, 사내 연결선 트래픽을 취합, 어그리게이션 하는 TIM의 Optical Packet Metro 네트워크를 Cisco ASR 9000을 활용해 현대화 하는 작업

5G 도입 촉진하는 기술 통합으로 네트워크 속도와 효율성 향상시켜 동영상과 데이터 트래픽 지원

뉴스 제공
Cisco
2017-07-24 16:34
산호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TIM이 자사 인프라인 Optical Packet Metro(OPM)를 변혁시키기 위해 시스코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TIM의 OPM은 유선과 무선, 그리고 사내 연결선으로부터 트래픽을 취합, 어그리게이션하는 인프라다. 본 프로젝트는 TIM의 IP 네트워크의 기술적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TIM이 새로운 자동화 메커니즘과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oftware Defined Network) 기술을 도입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5G 기술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을 명확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양사가 체결한 협약을 통해 TIM의 신규 OPM 네트워크는 시스코의 ASR 9000(Cisco Aggregation Services Router) 기술이 통합된다. 시스코의 기술은 최신 플랫폼으로 빠른 속도와 서비스의 완전성, 효율성이 더해졌으며 모든 네트워크에 걸쳐 최고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는 동영상과 데이터 트래픽 수요를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가동될 경우 TIM은 기존의 개인 고객, 기업용, 홀세일 부문의 유무선 서비스 디지털화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즉 대도시 지역을 대상으로 100기가비트 IP 연결성 공급을 통해 간소화, 최적화된 운영 모델, 그리고 고품질 IP 트래픽 전송과 적정 수준의 대역폭을 구현함으로써 가능해지는 것이다. 이는 동영상 트래픽 증가세를 지원하는 데 있어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는 TIM의 3개년 계획(2017~2019년)의 일환이다. 이 계획은 약 50억 유로를 투자해 전국적인 울트라 브로드밴드(광섬유, 4G) 커버리지 도입을 촉진하고 2019년 말까지 사용 범위를 유선망 사용 가정의 99%, 4G 사용 인구의 99% 이상으로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관련 자료
- TIM 소개
- Cisco ASR9000 Series Routers
- Cisco Service Provider business
- Cisco Service Provider Business 뉴스와 활동은 SP360 Blog를 방문하거나 트위터(@CiscoSP36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LinkedIn 페이지를 팔로우 하면 맞춤형 업데이트 소식과 발표를 확인할 수 있다.
- Cisco의 SP360 피드를 등록할 수 있다.

TIM GROUP 개요

TIM Group은 이탈리아 최대 ICT 기업으로 국내 사용자들의 디지털 라이프를 구현하고 있다. TIM의 서비스는 높은 품질의 컨버지드 서비스와 프리미엄 콘텐츠 공급에 기반하고 있다. 이는 혁신적인 인프라와 광범위한 종류의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모듈화된 개인용, 기업용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구현된다. 당사는 2017~2019년까지 약 50억 유로를 투자해 전국적인 울트라 브로드밴드(광섬유, 4G) 커버리지 도입을 촉진할 것이다. 이를 통해 2019년 말까지 울트라 브로드밴드 사용 범위를 유선망 사용 가정의 99%, 4G 사용 인구의 99% 이상으로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스코(Cisco)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되고 미래의 디지털 기회를 거머쥘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페이지와 트위터(@Cisco)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 RSS Feed: http://newsroom.cisco.com/dlls/rss.html
시스코 뉴스룸: http://newsroom.cisco.com
TIM Press Office: http://www.telecomitalia.com/media

웹사이트: http://www.cisco.com

연락처

TIM
Press Office
+39-06-3688-2610

Cisco U.S.
Sara Cicero
770-236-2181
이메일 보내기

Cisco Europe
Marianna Ferrigno
800-787-854
이메일 보내기

Prima Pagina Comunicazione
Marzia Acerbi, Benedetta Campana
02-9133-98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