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에프, 서남해 해상풍력 단지에 해상 풍력용 파스너 공급

서남해 해상풍력 실증단지 풍력용 파스너 수주로 해상풍력용 시장 진입

유럽 풍력용 파스너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풍력용 파스너 유통업체 감사 진행

뉴스 제공
케이피에프 코스닥 024880
2017-07-24 09:57
성남--(뉴스와이어)--케이피에프가 6월 착수한 서남해 해상풍력 실증단지 사업에 사용될 해상용 풍력용 파스너를 8월부터 공급한다고 밝혔다.

서남해 해상풍력 개발사업은 2020년 이후 약 10조원의 공사비가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정부의 신 에너지정책 핵심사업이다.

54년 업력의 글로벌 부품 제조업체 케이피에프(대표이사 도성득)는 종전까지 국내 및 미주 지역에 육상 풍력용 파스너를 공급해왔으며, 이번 수주로 해상 풍력용 파스너까지 제조 및 공급하게 됨으로써 풍력용 파스너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풍력용 파스너 생산은 위험도가 높고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분야로 전문 제조기술 및 인증이 없으면 공급이 어려운 제품이다. 국내 기업으로 풍력 파스너 생산 노하우, 인증, 시험설비를 구축한 곳은 케이피에프가 유일하며, 까다로운 품질요구 조건으로 인해 기존에는 선진국 파스너 업체만 제조 및 공급하던 제품이다.

회사는 이를 위해서 최근 충주공장에 인접한 공장부지를 매입하고 풍력용 파스너를 본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까지는 국내의 풍력용 파스너 수요는 주로 수입에 의존해왔으나, 케이피에프가 본격적으로 양산을 시작할 경우 수입대체 효과도 클 것으로 보인다.

또한 7월 독일 풍력용 파스너 유통업체에서 공장실사를 진행했으며, 실사 결과에 따라 11월 독일 풍력제조업체 에너콘의 예비심사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콘의 공급자로 등록되면 유럽 풍력용 파스너 시장 확대의 기폭제가 될 수 있다.

케이피에프는 풍력용 파스너는 향후 케이피에프 미래성장의 핵심 제품으로 적극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세계적 풍력용 파스너 제조업체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pf.co.kr

연락처

케이피에프 홍보대행
서울IR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