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시마 텔레비전, 세계를 향한 평화의 메시지 보내

히로시마로부터의 메시지

2017-07-24 10:00
히로시마,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히로시마 텔레비전(Hiroshima Television)이 히로시마 원폭투하 기념일인 2017년 8월6일 방송국 웹사이트를 통해 히로시마 원폭투하를 다룬 영어 버전 다큐멘터리를 무료로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뉴욕타임즈를 통해서도 인터넷 방송을 내보낸다고 고지하게 된다.

72년전 8월6일, 히로시마는 원자폭탄으로 완전히 파괴되었고 수십만 명의 무고한 시민들이 목숨을 잃었다. 그러나 처참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히로시마는 희망을 잃지 않고 참상을 극복하여 세계 평화의 등불이 되었다.

히로시마 텔레비전은 히로시마를 대표하는 방송국으로서 원자폭탄으로 인한 재앙을 보도하고 도시의 재건을 보여주는 한편, 일본은 물론 전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할 책임이 있다.

히로시마 텔레비전은 세계를 향해 메시지를 보내는 새로운 방법으로 올해에는 일본현지시간 8월6일부터 방송국 웹사이트(http://www.htv.co.jp/hiroshima)를 통해 원자폭탄과 평화에 관한 영어 버전 다큐멘터리를 무료로 방영하게 된다.

더욱이 더 많은 사람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2017년 8월5일(일본현지시간으로 8월6일)자 뉴욕타임즈에 이에 대한 광고를 실어 평화를 위한 메시지와 함께 다큐멘터리의 인터넷 방영을 알리게 된다.

창립 55주년을 맞이한 히로시마 텔레비전은 다큐멘터리 인터넷 방영과 뉴욕타임즈 광고가 올해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다가가는 전형적인 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평화를 추구하는 자신들의 메시지가 분명히 전세계 사람들의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믿고 있다.

히로시마 텔레비전(Hiroshima Television) 개요

히로시마 텔레비전 코퍼레이션(Hiroshima Television Corporation)은 히로시마 시에 소재하고 있는 지상파 TV 방송국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히로시마 현과 인근 지역(150만 가구 380만 명)을 대상으로 뉴스, 스포츠, 다큐멘터리, 버라이어티 쇼 등의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회사명: 히로시마 텔레비전 코퍼레이션(Hiroshima Television Corporation)
대표자: 사노 요시아키(Yoshiaki Sano) 사장 겸 최고경영자
본사 소재지: 일본 히로시마현 히로시마시 나카구 나카마치 6-6(6-6 Naka-machi, Naka-ku, Hiroshima-shi, Hiroshima, Japan)

프로그램 목록

미국 전쟁포로와 원자폭탄(U.S. POWS and the A-bomb)(55 분, 2016년)

12명의 미국 전쟁포로들이 히로시마 원폭투하로 사망했고 히로시마 주민들이 이들을 예우해 무덤에 안치했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밝혀지지 않은 이 이야기는 전쟁과 원자폭탄의 어리석음, 그리고 더 나아가 국경을 초월한 휴머니티를 말해주고 있다(2016년 일본방송문화대상 우수상).

돌이킬 수 없는(Carved in Stone)(85분, 2015년)

고레에다 히로카즈(Hirokazu Kore-eda)가 감독을 맡았고 히로시마 태생 여배우인 아야세 하루카(Haruka Ayase)는 원자폭탄으로 모두 사망한 히로시마 중학교 학생 321명의 마지막 말들을 얘기한다. 이케가미 아키라(Akira Ikegami) 기자가 가족을 잃은 사람들과 인터뷰한 내용도 담고 있다.

· 이시부미(Ishibumi, 비석/碑石)(53분, 1969년)

· 귀향(Homeward Bound)(73분, 1997년)

· 전차와 여학생(Streetcars and School Girls)(48분, 2003년)

· 사라진 히로시마 거리의 메시지(A Message from the Vanished Streets of Hiroshima)(47분, 2005년)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584707&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tv.jp/

연락처

히로시마 텔레비전 코퍼레이션(Hiroshima Television Corporation)
가네코 레이코(Reiko Kaneko)
81-3-3572-3581
rkaneko@htv.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