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플로우, ADTRAN의 10Gbps FTTH 인프라 채택으로 ‘기가비트 브리튼’ 실현에 더 가까이 접근

대안 통신업체, 영국 최초로 새로운 XGS-PON 아키텍처 사용한 멀티기가비트 액세스 전략 추진

뉴스 제공
ADTRAN, Inc.
2017-07-21 16: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차세대 개방형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업체인 ADTRAN®, Inc.(나스닥: ADTN)이 오늘 콜플로우(Call Flow)가 영국의 1세대 대칭 멀티기가비트 FTTH(Fibre-to-the-Home) 서비스 가동을 위해 자사의 XGS-PON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빠르게 성장 중인 초고속 광대역 통신업체인 콜플로우는 이미 남잉글랜드(Southern England) 전역에 최대 100Mbps의 FTTC 기반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이러한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ADTRAN의 차세대 10Gbps FTTH 솔루션을 선택했다. 콜플로우의 기존 FTTH 네트워크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이 새로운 아키텍처는 향후 5~10년 동안 전략적 확장을 목표로 하는 콜플로우가 대칭 멀티기가비트 액세스 성능을 다른 공급업체와 차별화할 수 있게 획기적으로 변화시켜줄 것이다.

AR/VR, 4K 미디어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의 클라우드화(cloudification)와 같이 빠르게 부상하는 새로운 응용프로그램 수요 증가와 더불어 단축된 대기시간과 더 높은 데이터 전송속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신규출시의 선택 기준으로 GPON에 대한 투자를 긴급히 재고하고 있다. 10G PON 솔루션의 선도업체인 ADTRAN은 XGS-PON을 TU 표준에 도입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ADTRAN은 이러한 노력의 주도자로서 XGS-PON ITU 표준의 승인과 채택으로 귀결된 업계 컨센서스를 이끌어냈다.

XGS-PON은 신규 또는 기존의 광섬유 인프라에서 10Gbps 대칭 고정파장 PON을 지원함으로써 성능과 가격 간의 최적화된 조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콜플로우는 단일의 공통 광분배 네트워크에서 가정 및 기업 가입자들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게 된다. ADTRAN의 XGS-PON 솔루션은 광분배 네트워크의 가용 수명을 근본적으로 두 배로 늘려주기 때문에 통신업체들이 네트워크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미래에 대비한 보험료 수익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로넌 켈리(Ronan Kelly) ADTRAN EMEA & APAC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콜플로우는 글로벌 시장에서 그들의 커뮤니티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개인 고객들의 삶을 개선해줄 멀티기가비트 광대역 서비스에 대한 선도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XGS-PON을 전략적으로 선택한 것은 영국 시장에서 선도적인 FTTH 업체가 되겠다는 야망을 토대로 한 결정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배치는 선진 광대역 시장에서 통신업체들이 채택하는 주요 액세스 기술로서 10기가비트 PON을 중심으로 구축되는 세계적인 움직임에 합류하는 것이다. 가입자들의 요구와 정부의 목표를 신속하고 비용효율적으로 충족시키는 XGS-PON은 FTTH 업계가 기다려온 획기적인 제품이다”고 말했다.

앤디 코니비어(Andy Conibere) 콜플로우 CEO는 “전세계에서 기가비트 광대역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ADTRAN을 선택한 것은 향후 5~10년 및 그 이후 기간에 예상되는 광대역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결정이었다”며 “첨단 소프트웨어 기반의 개방형 아키텍처에 대한 ADTRAN의 노력이 그들을 파트너로 결정하는 데 강력한 근거가 되었다. 콜플로우가 영국 전역에서 해소되지 않고 있는 기가비트 광대역 서비스 수요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XGS-PON은 투자자들은 물론이고 가정 및 기업 고객들에게 최대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에 대비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ADTRAN 개요

ADTRAN, Inc.은 네트워킹 및 통신장비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ADTRAN의 제품들은 다양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음성, 데이터, 동영상 및 인터넷 통신을 지원한다. ADTRAN 솔루션은 현재 서비스 제공업체, 민간기업, 정부기관 및 전세계 수백만의 개인 사용자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adtran.com 참조.

콜플로우(CallFlow) 개요

콜플로우(Call Flow)는 혁신적인 대체 네트워크(alt-net) 제공업체로 켄트(Kent), 이스트 서섹스(East Sussex), 햄프셔(Hampshire), 버크셔(Berkshire) 등지에 고속 및 초고속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콜플로우는 오픈리치(Openreach)의 관로 및 전주(ducts and poles, PIA/DPA) 및 하위가입자 선로세분화(Sub Loop Unbundling, SLU/FTTC)를 사용하는 업계 선도업체다. 다양한 공공기관 및 BDUK(영국 광대역보급 프로젝트)를 위해 다년간 혁신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온 콜플로우는 정부 정책 및 오프컴(Ofcom, 영국 커뮤니케이션청)의 인프라 경쟁 목표에 따라 10 기가비트 PON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최적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200052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dtran.com

연락처

ADTRAN 홍보대행
코헤시브(Cohesive)
케이트 앤더슨(Kate Anderson)
+44 (0) 1291 626200
adtran@wearecohes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