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스타, 핀테크에 1억5,000만 달러 투자

뉴스 제공
Finstar
2017-07-20 18:2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핀스타 파이낸셜 그룹(Finstar Financial Group)의 올렉 보이코(Oleg Boyko) 회장이 향후 5년 동안 신규 금융기술 스타트업들에게 1억5,00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금은 또한 그룹의 포트폴리오 회사들의 연구개발 비용으로 사용된다.

CB 인사이트(CB Insights)의 글로벌 핀테크 보고서2016(Global Fintech Report 2016)에 따르면 지난 해 금융기술 스타트업들에 대한 전세계 투자가 127억 달러로 증가했다. 핀스타는 세계적으로 공고한 입지와 이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금융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핀테크 스타트업과 사내 R&D에 대한 1억5,000만 달러 투자 약속은 핀테크 제품을 확대하고 개선하려는 핀스타의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핀스타의 주력 시장은 유럽, 라틴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등이다.

이 소식과 관련한 올렉 보이코의 언급

“우리는 스타트업에 대한 직접투자, 중소기업(SME)에 대한 기여, 우리 회사 내 첨단 핀테크의 연구 개발에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투자의 구성요소에 대해서는 한 해당 3건에서 6건의 거래를 목표로 하며 시드에서 시리즈A(Series A) 라운드까지 50만 달러에서 3,000만 달러까지의 규모로 계획하고 있다. R&D 투자는 금융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이미 확보한 강력한 핀테크 포트폴리오 전반의 혁신을 활용하는 데 주력한다. 이는 한 분야에 대한 재정적 투자를 넘어 우리가 함께 일하는 관련 사업체들이 우리의 강력한 기술적 자원과 심도 있는 전문경험으로부터 혜택을 받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지난 2년 동안 핀스타 파이낸셜 그룹은 유럽의 핀테크 회사인 Spotcap, Euroloan, Viventor 및 Rocket10 등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또한 핀스타랩스(FinstarLabs)를 통해 핀테크 사업가들과도 협력을 확대했다. 핀스타랩스는 획기적인 핀테크와 애드텍(adtech) 및 빅데이터 혁신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대표적인 핀테크 스타트업과 사업가들을 발굴하고 투자하며 육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핀스타는 2015년 전세계에 맞춤형 소비자 대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첨단 기술 솔루션을 적용하려는 목적으로 자체 포트폴리오 회사인 디지털 파이낸스 인터내셔널을 설립했다.

핀스타(Finstar) 개요

핀스타 파이낸셜 그룹(Finstar Financial Group)은 국제 사모펀드 그룹이다. 1996년 설립된 핀스타는 스타트업 창업, 기업 구조조정 및 확대 프로젝트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핀스타는 금융 서비스, IT, 소비자 소매 및 부동산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한다. 설립 이후 핀스타는 풍부한 운영 경험을 축적해왔으며 기업 지배구조, 혁신 및 마케팅 분야에서 글로벌 우수사례를 도입하는 부가가치 전략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핀스타 정보: http://finstar.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90056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finstar.com/

연락처

핀스타 그룹(Finstar Group)
홍보 담당
라리사 시시키나(Larisa Shishkina)
+7 905 529 12 52
Shishkina@finstar.com
마리나 에브세바(Marina Evseeva)
+7 905 529 12 52
Marina.Evseeva@finst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