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 원두, 2017년 2학기 신입생 모집

도시형 비인가 대안학교 원두 2학기를 함께 할 신입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도시형 비인가 대안학교 원두가 7월부터 2017년 2학기를 함께 시작할 학교 밖 청소년을 모집한다.

푸른나무 청예단의 위탁기관인 서울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대안학교 원두는 24일부터 2017년 2학기를 함께할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안학교 원두는 ‘원하는 것을 하라(Want To Do It)’를 모토로 청소년이 스스로 깨닫고 타인과 함께하며 사회에 유익을 줌으로써 주변과 더불어 건강하게 성장함으로 목표로 한다. 14세 이상 24세 미만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으며 2017년 2학기는 9월 4일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대안학교 원두는 커피 수업 과정을 통해 바리스타 및 커피지도사 등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며 금천청소년수련관 내 청소년 휴카페 바리스타 인턴쉽 과정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사회적 자립을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중·고등 학력 취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대학생 멘토와의 연계 등을 통한 검정고시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독서와 글쓰기, 토론 수업으로 구성된 인문학 과정과 신체활동 및 계절 운동을 위한 체육 수업, 청소년들의 관심 분야를 주제로 한 외국어 수업이 진행되며 자치회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교과 과정 및 수업에 관련한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한다.

현재 대안학교 원두는 6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2학기 교과과정에 문화예술활동을 목적으로 편성되어 연말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공정 여행을 배우고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공동체 생활을 경험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안학교 원두에 대해 소개하고 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징검다리 프로젝트 ‘리(Re), 바운드(Bound)'를 운영한다. 징검다리 프로젝트는 학교밖청소년 자립교육과 바리스타, POP 아트 디자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활동이 끝나면 소규모 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안학교 원두는 서울특별시와 (재)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부터 학교 밖 배움터 재정 및 급식비 지원을 받고 있다. 대안학교 원두 자체 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서울시에 위치한 다양한 학교 밖 배움터와 연계 및 서울시학교밖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14세 이상 24세 미만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으며 입학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 후 개별 연락을 통해 입학 면접을 진행하여 입학을 결정한다. 입학 정원은 10명이며 학비는 월 15만원이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 학비가 면제된다. 입학 지원서는 금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내 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입학 결정 여부에 대해서는 면접 전형 진행 후 개별적으로 유선 연락할 예정이다.

입학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목적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금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cyc.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기획운영팀
엄경현
02-849-0404
이메일 보내기

서울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목적사업팀
070-5050-5603
02-803-1872

입학 지원서 접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