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신개념 멀티키오스크 통해 에어부산 항공 티켓 발급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17-07-20 08:21
서울--(뉴스와이어)--편의점에서 항공권까지 발급할 수 있게 되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에어부산과 손잡고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급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키오스크복합기(이하 멀티키오스크)를 선보였다.

멀티키오스크는 GS25 점포에 설치되는 무인 서비스 기기로 24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에어부산 국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 및 발권할 수 있으며 일반 구매보다 최대 5%까지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멀티키오스크를 이용해서 구매한 항공권은 바로 무료로 출력할 수 있으며 수화물이 없는 승객의 경우 공항에서 항공사 데스크 방문 없이 바로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향후 GS25 일부 점포에서는 편의점 당일 택배 서비스를 활용하여 여행가방을 공항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어 원스톱 항공편의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항공권 예약/구매 서비스는 GS25가 앞으로 제공할 편의 서비스 중 하나로 향후 국내외 여행 상품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한편 에어부산은 항공 티켓 발권 고객 대상으로 국제선/국내선 무료 탑승권, GS25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8월 1일부터 1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멀티키오스크는 스마트폰의 문서, 사진을 클라우드 프린팅 출력(컬러/흑백)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알뜰폰 유심을 구매하고 개통까지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제작된 휴대폰 케이스와 문구류도 멀티키오스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어 남과 다른 것을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층에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선불카드나 게임머니, 하이패스 카드의 구매 및 등록, 충전 및 공연 예매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GS25는 멀티키오스크를 현재 GS25파르나스타워점 등 3개점에 설치했으며 올해 말까지 100점포로 확대해 종합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S25는 2015년 키오스크복합기 도입 테스트를 통해 (컬러)프린트, (컬러)복사, 팩스 주민등록등본 출력, 토익 성적표 발급 등 기본적인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확인하였고 이번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멀티키오스크를 선보였다.

김진오 GS리테일 편의점 서비스상품팀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멀티키오스크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간편하게 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가 GS25의 차별화 경쟁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박도영 차장
02-2006-2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