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USB 타입-C 및 USB PD를 지원하는 단일칩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 IC 출시

새로운 배터리 알고리듬을 채택해 1S~4S 애플리케이션에 최대 입력 전력 제공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7-07-19 10:08
서울--(뉴스와이어)--TI 코리아(대표이사 루크 리)가 1셀부터 4셀까지의 설계용으로 매우 유연성이 뛰어난 단일칩 벅-부스트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bq25703A와 bq25700A 동기식 충전 컨트롤러를 사용함으로써 노트북과 태블릿에서부터 파워 뱅크, 드론,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한 완제품에서 USB 타입-C 및 여타 USB 포트를 통한 효율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I2C와 SMBus 인터페이스 모두를 지원하는 bq25703A와 bq25700A는 새롭게 진화된 배터리 충전 알고리듬 및 최대 전력점 추적(MPPT, maximum power point tracking) 기술을 사용해 최대의 배터리 충전 전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입력 전류 최적화(ICO, input current optimization)라고 하는 고유의 알고리듬이 입력 전력의 최대치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전류를 최적화하는 한편 시스템 및 충전 전류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최대 입력 전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주요 기능 및 장점

-입력 소스 유연성: USB PD 규격으로 3.5V~24V의 입력 전압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는 USB 2.0, USB 3.0, 최신 표준 USB 타입-C를 포함한 다중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넓은 USB OTG(On-the-Go) 출력 호환성: USB OTG를 제공하여 5V~20V의 입력 가능 디바이스를 지원하며 프로그래머블 전류 조정 기능으로 출력을 조절할 수 있다.
-콤팩트한 구성: TI의 새로운 배터리 충전 알고리듬과 지능적인 감지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넓은 입/출력 전압 범위가 가능하며 보다 콤팩트한 어댑터를 설계할 수 있다.
-다양한 모드들 사이의 매끄러운 전환: 1S부터 4S까지 배터리를 지원하며, 벅 동작과 부스트 동작 사이의 효율적인 전환이 가능하다.

TI는 업계를 선도하는 배터리 충전 솔루션의 신제품 bq25703A와 bq25700A의 출시로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전력 레벨로 구동하는 스위치 모드 고속 충전기와 선형 충전기 등 한층 다양해진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빠르고 고효율의 충전이 가능한 TI의 다양한 배터리 충전 솔루션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TI의 USB 타입-C 에코시스템이 어떻게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전력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툴 및 지원

TI는 bq25700A 평가 모듈(EVM)을 제공하여 개발자들은 디바이스 기능과 성능을 손쉽게 평가할 수 있으며 빠른 제품 출시를 돕는다. bq25703A EVM과 bq25700A EVM은 TI store와 TI 공인 대리점에서 14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설계자들은 WEBENCH® 배터리 차저 디자이너 (Battery Charger Designer)를 사용하여 배터리 충전 컨트롤러의 효율을 계산할 수 있다.

◇공급, 패키징 및 가격

bq25703A 및 bq25700A 충전 컨트롤러는 TI store와 TI 공인 대리점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4mm x 4mm, 32핀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20달러이다.

TI의 배터리 관리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블로그: ‘벅-부스트 배터리 차저가 어떻게 디바이스 충전을 변화시키고 있는가’
TI E2E™ 커뮤니티의 배터리 관리 포럼에서 동료 엔지니어 및 TI 전문가와 함께 솔루션을 찾고 지식 공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개요

TI는 아날로그 IC 및 임베디드 프로세서 개발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제조업체이다. TI는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혁신을 창조하며 기술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오늘도 TI는 약 10만의 고객들이 또 다른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동참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Trademarks
TI E2ETM is a trademark of Texas Instruments. All other trademarks and registered trademarks belong to their respective owners.

bq25703A 및 bq25700A에 관한 자세한 내용: http://www.ti.com/bq25703A-pr-kr 및 www.ti.com/bq25...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유지현 AE
02-739-73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