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케이블,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대안 검토 발표

2017-07-18 16:40
하이랜드 하이츠, 켄터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 산업 및 통신 시장을 위한 구리, 알루미늄, 광섬유 와이어 및 케이블 제품을 개발, 디자인, 제조, 판매 및 유통하는 선도기업인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BGC)이 이사회가 회사의 매각 가능성을 포함하여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전략적 대안을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회사는 이 절차를 처리하기 위해 J.P.모건 증권(J.P. Morgan Securities LLC)을 재무 자문사로, 설리번 앤 크롬웰(Sullivan & Cromwell)을 법률 자문사로 정했다.

제너럴 케이블의 존 E 웰쉬 3세(John E. Welsh, III) 이사회 비상임 의장은 “회사의 이사회는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목표를 갖고 심사 숙고한 끝에 전략적 대안들을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경영진이 회사의 사업이 보다 집중되고 효율적이며 혁신적인 조직으로 탈바꿈 하기 위한 전략적 로드맵을 시행하는데 커다란 진전을 이룩했지만 시일이 흐를수록 산업계가 더욱 통합되어 이 시점에 대안을 검토하는 것이 주주들에게 최선의 이익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마이클 T 맥도넬(Michael T. McDonnell)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년 동안 자산 기반의 합리화, 핵심 사업에 대한 노력의 재집중, 공급 사슬의 능률화, 핵심 부문의 수익성 있는 성장 등 사업을 쇄신하기 위한 직원들의 여러 가지 노력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회사가 이처럼 의미 있는 운영 및 재무 실적을 개선하여 이득을 보고 있지만 관련 산업계의 역동적인 변화는 이 같은 성과를 가리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17년 후반기와 2018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사회가 대안을 검토하는 동안 회사는 계획을 시행하고 경쟁력을 높이며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와이어 및 케이블 솔루션을 계속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사회의 전략적 검토가 매각 거래를 성사시키거나 그 결과나 시기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회사는 이번 검토와 관련한 논평이나 진전사항을 공개할 뜻이 없으며 이사회가 특정 거래를 승인하거나 더 이상의 내용을 공개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지 않는 한, 그리고 그렇게 판단할 때까지 이사회는 거래의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의도가 없다.

이와 함께 회사는 2017년 6월 30일 마감된 2분기의 예비 재무 실적을 오늘 발표했다. 회사는 북미, 유럽 및 중남미 지역 매출이 약 9억2,3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회사는 2분기의 보고 후 영업 손실과 조정 영업 수익이 각각 약(2,300)만 달러와 3,200만 달러일 것으로 예상한다. 예상되는 보고 후 영업 손실은 주로 회사가 이전에 발표한 분리 매각 프로그램에 따라 처분한 알제리에 투자한 지분의 매각과 관련한 약 3,600만 달러의 1회성 비현금 지불액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조정 영업 수익에 대한 보고 후 영업 손실 조정 금액은 아래에 제시돼 있다. 또한 회사는 6월 30일 현재 자산 기반 신용 대출한도 7억 달러 중 약 3억6,000만 달러의 가용 금액을 유지하고 있다.

2017년 6월 30일 마감된 회사의 3개월 간의 중간 재무제표는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 여기에 제시된 2017년 6월 30일 마감 분기의 회계 감사를 받지 않은 예비 재무 정보는 현재 확보 가능한 예비 정보를 반영하여 경영진이 추산한 것으로서 회사의 관행적 마감 및 검토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이다. 이 보도자료를 발표한 날과 회사가 2017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날 및 10-Q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분기 보고서를 제출하는 날 사이에 최종 조정 및 기타 물리적 변동사항이 일어날 수 있다.

회사는 2017년 2분기 실적 보고 보도자료를 2017년 8월 2일 발표할 계획이다.

비 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 척도

조정 영업 수익(특별 손실, 비경상 비용 또는 비정상 비용 및 기타 특정 항목 이전의 영업 수익으로 정의)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규정에 따라 정의한 ‘비 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 척도’이다.

회사가 정의한 이 비-GAAP재무척도는 경영진이 현재의 실적을 나타내지 않는 다고 판단하고 경영진이 사업 운영 성과를 분석하는데 유용하며 영업 실적과 기본 사업 동향을 검토하는 방식에 부합한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여기에 제시된 항목을 보고실적에서 제외한 것이다. 이 비 GAAP척도의 사용은 다른 기업체들이 발표하는 유사한 척도와 부합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회사가 GAAP에 따라 보고한 회사의 실적과 관련해서만 사용해야 한다.

아래 나와 있는 2017년 2분기 조정 영업 수익에 대한 보고 영업 수익의 예비 추산 조정 내용에는 미래예측 정보가 포함돼 있다. 모든 미래예측 정보에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돼 있다. 실제 실적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대부분의 요인과 위험성 및 불확실성으로 인해 미래예측 정보가 제시한 사항들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 보도자료 끝 부분에 있는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사항’ 참조.

2017년2분기 전망(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udnQo3)

(1) 회사가 이미 발표한 구조조정 및 분리 매각 프로그램과 관련한 구조 조정 및 분리 매각 비용의 예비 추산액이 반영된 것이다. 이들 비용에는 직원 이직 비용, 자산 감가상각, 가속 상각, 운전 자본 감가상각, 장비 재배치, 계약 만료, 프로그램 추진에 따른 자문료 및 법률 비용 등이 포함되지만 거기에 국한된 것은 아니다. 경영진은 구조 조정과 분리매각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이러한 비용이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회사는 이를 조정한다.
(2) 아시아 태평양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예상되는 약4200만 달러의 손실에는 주로 회사가 알제리에 투자한 지분 매각과 관련한 약3600만 달러의 비현금 비용과 회사가 아프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투자한 나머지 부분과 관련한 기타 1회성 비현금 비용 약500만 달러가 포함된다.

제너럴 케이블(General Cable) 개요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BGC)은 에너지, 산업 및 통신 시장을 위한 구리, 알루미늄, 광섬유 와이어 및 케이블 제품 및 시스템을 개발, 디자인, 제조, 판매 및 유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eneralcable.com) 참조.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사항

이 보도자료에 담긴 특정 내용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한 미래예측진술로서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이 규정한 범위 안에서 향후 사태나 추세를 예측 또는 기술한 것이며 역사적 사실만을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니다. 이러한 진술 내용에는 회사가 전략적 대안을 검토하는 과정과 이러한 과정을 통해 주주들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능력과 관련한 진술이 포함되어 있지만 거기에 국한된 것은 아니다. 내용 전체가 미래예측진술은 아니지만 아래와 같은 어휘가 이것이 미래예측진술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믿는다”, “예상한다”, “할 가능성이 있다”, “할 것이다”, “예측된다”, “예정이다”, “추산된다”, “기획하다”, “계획하다”, “추정한다”, “모색한다” 또는 다른 유사한 표현이나 이러한 어휘의 부정적 표현. 실제 실적은 회사의 통제를 벗어나는 요인과 위험성, 불확실성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에서 기술한 실적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회사의 전략적 대안 검토와 관련하여 그 검토가 회사로 하여금 어떠한 거래나 다른 조치를 취하게 하거나 어떠한 거래나 다른 조치가 완료되거나 또는 어떠한 거래나 다른 조치가 주주들의 가치를 극대화할 것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요인과 위험성 및 불확실성은 아래와 같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가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시장의 경제력 및 경쟁적 특성; 제조 역량과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원료 가격이 인상되는 기간 동안 판매가를 인상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부채를 변제하고 부채에 따른 일체의 요건을 충족시키며 국내외 여신상품 및 신용한도를 적절히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내부 관장력을 확립하고 유지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배상 청구 및 소송에 대해 예상치 못한 향후 판결이나 타결의 영향; 환율 변동의 영향; 향후 손상 비용의 영향; 외국인부패방지법을 포함한 미국 및 외국법의 준수; 아시아 태평양 및 아프리카 지역 모든 사업의 철수 계획을 포함하여 회사의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비롯한 기타 전략적 사업과 관련하여 예상되는 비용 절감과 효율성 및 기타 이점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 전략적 대안 검토 발표가 회사의 사업, 재정, 영업 실적, 직원 및 고객들에게 미치는 영향; 어떠한 거래나 기타 조치의 실현 가능성 및 시기에 영향을 주는 요인; 어떠한 거래를 확인하고 종료할 수 있는 능력; 어떠한 거래나 기타 조치가 회사와 그 주주들에게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되는 이득의 실현과 관련한 위험성; 및 회사가 2017 년2 월24 일 10-K 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간 보고서와 그 후속 문서를 포함하여 수시로 SEC에 제출한 문서, 이에 국한되지 않지만, 등에 구체적으로 기술한 기타 위험성 등이다. 이 미래예측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이를 작성한 날의 것으로, 해당 증권법이 규정한 요건이 아니라면, 회사는 새로운 정보나 앞으로 일어날 사태 또는 기타 요인으로 인하여 이 미래예측진술의 어느 부분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그러한 책임을 거부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60050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589644_General Cable Corporation.pdf

웹사이트: http://www.generalcable.com

연락처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

투자자 문의
렌 텍스터(Len Texter)
재무 수석부사장 / 글로벌 총괄 겸 투자자 담당
859-572-8684

미디어 문의
리사 펠(Lisa Fell)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이사
859-572-9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