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TNT 익스프레스 시스템에 영향 미친 사이버 공격 정보가 추가된 10-K 제출

2020회계연도까지 FedEx 익스프레스 영업이익을 $12억~$15억 개선하겠다는 약속 재확인

뉴스 제공
FedEx Corp. 뉴욕증권거래소 FDX
2017-07-18 13:55
멤피스, 테네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edEx(FedEx Corp.)(뉴욕증권거래소: FDX)가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2017 회계연도 10-K 양식 연례보고서를 제출했다.

제출 자료에는 2016년 5월 FedEx가 인수한 소형 패키지 지상운송 및 화물운송을 전문으로 하는 국제 특급 운송업체인 TNT 익스프레스(TNT Express B.V., 이하 TNT)의 전세계 정보시스템에 2017년 6월 가해진 사이버 공격에 대한 추가 정보가 포함된다.

TNT 익스프레스 사이버 공격

2017년 6월28일 FedEx는 TNT의 전세계 운영이 우크라이나의 회계 소프트웨어 제품 감염을 통해 확산된 IT 바이러스와 관련 있는 페트야(Petya) 랜섬웨어의 사이버 공격으로 중대한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외의 다른 FedEx 회사들의 시스템 및 데이터는 현재 기준으로 이 공격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TNT는 우크라이나에서 영업하며 손상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했고 바이러스가 TNT 시스템에 침투해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결과를 초래했다. TNT 운영 및 통신 시스템이 중대한 영향을 받았으며 이 보도자료 시점을 기준으로 제3자로의 데이터 유출 또는 데이터 손실은 없는 것으로 보고됐다.

FedEx는 공격 직후 TNT 영업 및 통신 시스템 복구를 위해 즉각적인 비상 조치를 실행했다. 이 보도자료 시점을 기준으로 모든 TNT 운송기지, 허브 및 시설이 가동 중이며 대부분의 TNT 서비스가 사용 가능하지만 고객들은 여전히 광범위한 서비스 및 송장 지연을 겪고 있으며 TNT 운영과 고객 서비스 기능의 상당 부분에서 원활한 진행을 위해 수동 프로세스가 사용되고 있다. TNT 서비스가 완전히 복구되는 시점을 예단할 수 있다. 고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FedEx 익스프레스와 TNT 네트워크 모두를 활용하는 비상 조치가 유지되고 있다.

우리 정보기술 팀은 핵심 시스템 복구에 주력해왔으며 모든 서비스 재개와 핵심 시스템 복구 업무에서 지속적인 진전을 보이고 있다. 현재로서는 재무, 백오피스 및 세컨더리 비즈니스 시스템과 더불어 남아있는 운영 시스템 복구에 주력하고 있다. 영향을 받은 시스템을 복구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릴지 예상할 수 없으며 TNT가 영향 받은 모든 시스템을 완벽히 복구하지 못하고 바이러스에 의해 암호화된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 모두를 복원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TNT 운영 및 고객서비스 기능 복구에 중점을 둔 우리의 초기 대응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도 이 공격에 대한 재정적 영향을 평가하고 있지만 최근의 공격 시기와 강도를 감안할 때 그 영향이 상당할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는 이러한 공격을 보장하는 사이버 또는 기타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 현재 정확한 양을 가늠할 수는 없지만 TNT에서의 물량 감소와 비상 조치 이행 및 영향 받은 시스템 보수와 관련된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

이밖에 사이버 공격과 관련해 영업 실적과 재정 상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적인 결과 및 위험은 오늘 제출한 2017 회계연도 10-K양식 연례보고서의 ‘경영진 토론 및 분석(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섹션에 포함된 해당 위험요소에 명시되어 있다. 사이버 공격은 재정적 결과 외에도 향후 기간의 회계 보고에 대한 공개 통제 및 절차와 내부 통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FedEx 익스프레스 2020 영업이익 전망 재확인

FedEx는 원만한 경제 성장과 현재의 회계 및 세칙을 가정할 때 2020회계연도에 2017년 대비 12억~15억 달러 개선된 영업이익을 달성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FedEx 개요

FedEx(FedEx Corp.)는 전세계 고객과 기업체들에게 운송, 전자 상거래 및 비즈니스 관련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6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회사는 FedEx 브랜드를 갖고 시장에서 집단으로 경쟁하고 협업적으로 관리되는 자회사들을 통해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고 신뢰 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평가되어 온 FedEx는 40만명 이상의 직원들에게 ‘절대적이고 적극적’으로 안전과 최고 수준의 윤리 및 전문성, 그리고 고객과 지역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역점을 두도록 독려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사람들과 가능성을 연결하는 FedEx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about.fede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 및 운영 데이터는 회사가 제출한 10-K, 10-Qs 및 8-Ks 양식의 연례보고서에 포함되어 있다.

웹사이트(investors.fedex.com)의 IR(Investor Relations) 페이지에 SEC에 제출한 문서와 투자자들을 위한 재정 및 기타 정보 등 FedEx의 정보가 상당량 게재되어 있다. IR 웹사이트에 게재된 정보는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 투자자들과 언론 및 자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종종 웹사이트를 방문해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정보와 새롭게 게재된 소식을 접할 것을 권장한다.

이 보도자료의 일부 진술은 향후 사건 및 재무 성과와 관련한 경영진의 의견과 같은 진술 같은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여기서 표현되거나 내포된 역사적 경험 또는 향후 결과와는 물리적으로 상이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들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잠재적 위험 및 불확실성으로는, 제한 없이, 우리가 영업하는 글로벌 시장의 경제적 상황, FedEx 익스프레스와 TNT의 사업 및 운영을 계획된 시간 내에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능력, 변화하는 규모에 맞게 역량을 조절하는 능력, 연료가격 또는 환율 변동, 중대한 데이터 유출 또는 우리의 기술 인프라에 대한 기타 방해, FedEx 그라운드(FedEx Ground)의 소유 운영자 및 이를 대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과 관련한 법적 문제 또는 변경사항, 새로운 미국 및 해외 정부 규제, 인수한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 통합,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미국 우정청(U.S. Postal Service)에 의한 서비스 중단 또는 변경, 또는 우정청의 사업 변화, 테러단체 활동 또는 국제 분쟁의 영향, 이 보도자료에 명시된 TNT 사이버 공격의 영향 등이 포함되며 FedEx Corp.와 자회사들의 보도자료와 SEC에 제출한 FedEx Corp.의 문서에도 명시되어 있다.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그것이 작성된 시점에서만 유효하다. 당사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등의 결과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70055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edex.com/us/

연락처

페덱스(FedEx Corp.)
언론 문의
패트릭 피츧제럴드(Patrick Fitzgerald)
901-818-7300

투자자 문의
미키 포스터(Mickey Foster)
901-818-7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