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콜, 2017년 상반기 고객 간담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하 ‘새빛콜’)가 14일 이용 고객 및 유관단체를 대상으로 2017년 제1회 고객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50여명의 이용 고객과 새빛콜 직원, 시 담당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3시간여 동안 진행되었다. 이날 사회는 새빛콜 자문 위원인 유현섭 장애안정책연대집행위원장이 맡았다.

간담회는 새빛콜의 운행현황, 2016년 간담회 이후 개선 상황 브리핑 이후 질의응답 및 개선 사항 요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용 고객의 새빛콜에 대한 불만과 개선(건의) 사항(이용접수 및 민원처리, 차량 배차 및 운행 관련, 차량 탑승 중 불편사항, 요금 문제, 직원들의 불친절과 의사소통)에 관한 열성적인 토론과 질의응답 등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참석자 중 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해보다 개선되어 좋아진 점도 있으나 이용 신청 절차의 간소화와 배차 지연 등이 해소될 수 있도록 개선을 서둘러 주었으면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사회를 맡은 유현섭 자문 위원은 “이용자와 제공자의 의무가 동시에 지켜질 때 원활한 불평불만 없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생각된다”고 말했다.

황현철 원장은 “귀한 시간을 내주신 고객들에게 우선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빛콜’은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2008년 설립된 공공기관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새로운 브랜드 명칭으로 시비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연락처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관리팀
송문
062-600-8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