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접착코팅협회, ‘제9회 2017 아템페어’ 8월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접착, 코팅, 소재 산업 최대 규모 전문 전시회

뉴스 제공
한국접착코팅협회
2017-07-19 08:00
부천--(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가 인정한 뿌리산업 소재 전문 전시회 아템페어(ATEM FAIR)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접착코팅협회는 ‘제9회 2017 아템페어(국제 접착·코팅·소재 산업전시회, 이하 2017 아템페어)’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 아템페어는 최첨단, 친환경 접착·코팅·필름·소재 산업의 미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다.

접착, 코팅, 필름, 표면 처리 산업의 관련 제품과 기술은 △전통 산업인 건축, 플랜트, 기계 산업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반도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자동차 산업 △미래 첨단 산업인 에너지, 우주항공, 나노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관련 산업 간 결합을 통해 새로운 산업을 창조하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과 기술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는 국내에서 아템페어가 유일하다.

또한 부대행사로 ‘미래 접착코팅 기술 세미나’가 개최되어 접착, 코팅 분야 글로벌 기업 및 업계 전문가가 가장 중점적으로 필요하고 관련된 내용을 소개한다. 산·학·연·관이 함께 각 분야별 신제품 및 신기술 등 뿌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업체 신제품 발표회’는 접착코팅 분야 신기술, 신제품을 개발한 전시회 참가 기업 또는 소기업에 한하여 무료로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2017 아템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애로기술 컨설팅’은 아템페어 전시만의 특색으로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접착, 코팅 문제로 제품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템페어는 2008년 시작된 이후 각종 산업 분야에 사용되는 접착 및 코팅 관련 제품과 기술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9회를 맞이하는 아템페어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등의 소형화, 슬림화와 새로운 첨단 트렌드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점⋅접착, 코팅 관련 제품 및 기술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본 산업재와 더불어 가정에서 사용되는 접착과 코팅 용품, 건축용 도료 및 방수제, 그리고 생활 전반에 적용되는 각종 필름류 같은 접착⋅코팅 관련 소재와 제품을 비롯하여 관련 산업 전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향후 산업 추이를 판가름 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자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접착코팅협회는 2018년에는 아템페어와 표면처리신문사가 공동 개최하는 전시회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더 많은 도금산업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트렌드와 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표면처리 산업 발전을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회는 8월 30일(수)에서 9월 1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현재 아템페어 홈페이지에서 ‘2017 아템페어 전시회 무료 관람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하면 현장에서 별도 등록 없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 참가 및 관람 안내, 부대행사 신청 등 자세한 사항 문의는 아템페어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개요

행사명: (국문) 제9회 2017 아템페어[국제접착, 코팅, 소재 산업전시회], (영문) Korea Coating Show 2017[2017 ATEM FAIR]
일정: 2017년 8월 30일(수)~9월 1일(금) 10시~17시
장소: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주최: 사단법인 한국접착코팅협회, ATEM cafe
주관: 사단법인 한국접착코팅협회
후원: 경기도, 한국접착및계면학회, 한국광기술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다이텍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방식부식학회, 한국페인트·잉크공업협동조합, 경기MICE뷰로, 한국화학연구원 화학소재정보은행, 폴리우레탄세계, 한국수입협회, KOTITI시험연구원, 표면처리신문사
전시 품목: 접착제 및 점착제, 코팅, 장비, 기능성필름, 테이프 관련 제품, 도료 및 잉크, 케미칼원료, 화학 관련 장비, 나노 관련 산업 제품군

한국접착코팅협회 개요

한국접착코팅협회는 대한민국 접착·코팅 산업을 발전을 위하여 2013년 5월 2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았으며 일산 킨텍스에서 아템페어(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전시회)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IACC(국제 접착코팅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첨부자료:
2017아템페어 브로셔(국문)_최종.pdf

아템페어 ATEM FAIR: http://www.atemfair.kr
2017 아템페어 무료 관람 신청: http://www.atemfair.kr/index.php?mid=atemfair_rege...

웹사이트: http://www.kacapotal.org

연락처

사단법인 한국접착코팅협회
032-656-2585
이메일 보내기

2017 아템페어 전시회 사무국
032-661-58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