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서울시 청년수당 참여자를 위한 진로 모색 프로그램 실시

‘마음 속, 진짜 나를 찾는 길’ 총 3기에 걸쳐 진행 예정

2017-07-18 10: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가 18일부터 8월 4일(총 6회)까지 마음아카데미평생교육원에서 2017 진로 모색 프로그램 <마음 속, 진짜 나를 찾는 길> 1기를 실시한다. 2기는 9월에 서울 서남 지역에서, 3기는 11월에 강동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간대 또한 다양하게 편성하여 청년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청소년 혹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적성 및 직업 관련 진로 모색 프로그램은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으나 진로이행기에 자기이해 부족 등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한 진로 모색 프로그램을 찾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그에 반해 2017년도 서울시 청년수당 참여자 중 1,200여명이 ‘진로 모색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여 진로이행기 청년의 진로 모색에 대한 욕구는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진로’라는 단어를 풀어 보면 ‘앞으로 나아갈 길’이다.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의 진로 모색 프로그램은 그 길을 가는 당사자로서 청년들이 ‘나’는 어떤 사람인지 욕구와 강점, 가치관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다. 코칭 형식으로 진행되며 매주 작은 실천 과제들을 실행해보고 최종적으로는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워본다.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진로 모색 프로그램의 또 다른 특징은 청년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다. 진로이행기 장기간 미취업으로 인해 정서적 불안정성을 겪는 청년들이 많기 때문이다. 소그룹으로 진행하여 구성원 간 이야기를 원활히 나눌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진로 모색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정서 상담 프로그램 담당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개요

서울특별시 청년활동지원센터(Seoul Youth Guarantee Center)는 서울 청년들의 사회 진입 과정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각 분야의 다양한 자원연계를 통해 ‘서울형 청년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서울시로부터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사업’의 운영 사무를 위탁받아 기존 청년고용정책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에게 진로설계, 역량강화, 진로모색 등 간접적인 구직활동 지원과 커뮤니티 형성, 지역과 현장 연계 등 사회참여 활동을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첨부자료:
170714 진로모색프로그램 보도자료.hwp

웹사이트: http://www.sygc.kr/

연락처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하준태 사무국장
02-6358-0607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358-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