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쿨, 4차 산업혁명 온라인 강의 출시

“쉽게 접할 수 있는 학습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도 높여야”

뉴스 제공
오마이스쿨
2017-07-17 18:12
서울--(뉴스와이어)--인문학과 경제, 재테크 분야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마이스쿨(대표 조용준)이 최진기 강사, 김광석 이코노미스트의 <4차 산업혁명 완전정복 패키지> 강의를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국내에서도 각계각층에서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연구 흐름이 대두되고 있지만, 일반 시민들에게는 여전히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이 미미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오마이스쿨의 4차 산업혁명 온라인 강의 출시는 사회적으로 큰 화두를 던진다. 오마이스쿨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강의를 통해 전 국민적인 차원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사회적 변화를 전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스타강사 최진기는 수능 강의 은퇴 이후 다양한 인문학, 경제 교양 강의를 펼쳐 시민 교양 교육에 힘써왔다. 그는 이번 4차 산업혁명 강의를 통해서 일반 시민과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제반 기술을 설명하고 사회 변화를 예측한다.

최진기 강사와 김광석 이코노미스트의 4차 산업혁명 강의를 묶은 오마이스쿨의 <4차 산업혁명 완전정복 패키지>(오마이스쿨 온라인 강의)는 쉽게 혼동하는 ‘4차 산업’과 ‘4차 산업혁명’이라는 개념을 구분하는 데에서부터 출발하여 기반이 되는 기술과 각국의 정책을 살펴본다.

최진기 강사는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인 자율 주행 자동차,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드론, 인공지능 산업에 대해 알기 쉽게 풀이하고, 현재까지 산업들의 성과와 그 미래를 진단한다.

패키지에 포함된 김광석 이코노미스트의 강의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10대 기반 기술(5G, 블록체인, IoT, 스마트 팩토리 등)을 소개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국가, 기업, 개인들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제시한다.

<4차 산업혁명 완전정복 패키지> 중간에는 구글, 벤츠, 삼성과 같은 선두 기업들이 어떻게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있는지를 짚어보고, 최진기 강사가 직접 참여한 CES2017 (라스베이거스에서 매해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전시회)의 내용을 함께 구성하여 누구나 4차 산업혁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4차 산업혁명 온라인 강의에 함께 한 오마이스쿨 김광석 강사는 “4차 산업혁명은 30년 동안 지속될 광범위한 파도에 어떻게 합류할 것인지가 중요하다”고 4차 산업혁명 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하기도 했다.

오마이스쿨이 제공하는 <4차 산업혁명 완전정복 패키지> 강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가늠해볼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마이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완정정복 패키지 강의 수강신청: http://goo.gl/tG6yMz

웹사이트: http://www.ohmyschool.org

연락처

오마이스쿨
마케팅팀
엄한나
070-4261-4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