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지방공기업에 바란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실시

뉴스 제공
행정안전부
2017-07-16 13:15
서울--(뉴스와이어)--행정자치부(장관 김부겸)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지방공기업에 바란다’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사항들을 지방공기업 정책에 반영하여 추진함으로써 국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지방공기업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공모분야는 정책, 경영, 서비스, 공정거래 총 4개 분야로 새로운 지방공기업 정책 및 역할, 신규사업 제안의 정책분야, 지방공기업 효율적·합리적 운영 및 사회공헌 등 경영분야, 지방공기업 이용 주민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서비스분야, 지방공기업 불공정계약(근로, 하청 등)을 개선하는 공정거래분야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정자치부 또는 지방공기업 누리집에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등기우편(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209, 행정자치부 공기업정책과)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소관부서(1차)와 전문평가단(2차)의 2단계 심사를 거쳐 분야별 우수작 2건에 대해 9월 말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김현기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 지방공기업 운영으로 주민복리 증진이라는 본연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지방공기업과 가장 가까이 있는 국민들이 신선한 아이디어를 주시면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지방공기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is.go.kr/

연락처

행정자치부
홍보담당관
유지훈
02-2100-3376

접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