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자산운용, 중국에서 사모펀드 관리 라이선스 획득

UBS 자산운용이 적격국내유한파트너(QDLP) 라이선스 보유사 최초로 중국에서 사모펀드 관리 라이선스를 획득

전면적인 제공 및 필수 라이선스를 통해 UBS 자산운용이 역내 및 글로벌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

뉴스 제공
UBS Asset Management
2017-07-14 14:30
ZURICH--(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BS 자산운용(UBS Asset Management)이 자사의 WFOE(wholly foreign-owned enterprise, 외자독자기업)인 UBS 자산운용 상하이(UBS Asset Management (Shanghai) Limited)가 중국증권투자운용업협회(Asset Management Association of China, AMAC)로부터 사모펀드관리(Private Fund Management, PFM) 라이선스를 부여받았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라이선스를 통해 WFOE는 중국 내 기관 및 고액순자산 투자자들에게 역내 고정수익, 주식, 다중자산 사모펀드를 제안할 수 있다.

울리히 코에르너(Ulrich Koerner) UBS 자산운용 사장은 “중국은 UBS 자산운용의 주요 성장 시장이다”며 “중국에서 역내 및 역외 투자자들을 위해 선도적인 자산운용사로 입지를 굳히고 해외에 투자하는 중국 고객들에게도 강력한 파트너가 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말했다.

르네 부엘만(Rene Buehlmann) UBS 자산운용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장은 “UBS 자산운용은 QDLP(적격국내유한파트너) 자격을 갖춘 해외 운용사로는 최초로 중국 역내 시장에서 PFM 라이선스를 획득했다”며 “라이선스 획득으로 국내 상품의 폭과 깊이를 확대하고 역외 역량을 보완하며 무엇보다도 중국 자본 시장을 세계에 개방하려는 중국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온 우리의 노력을 증명해준다”고 밝혔다.

이어 “UBS 자산운용은 1990년대부터 중국 투자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PFM 라이선스 추가와 중국에서 우리의 다른 플랫폼으로 더욱 강화된 UBS 자산운용은 역내 및 글로벌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 라이선스를 통해 우리는 중국 내 글로벌기업들의 자회사들이 그들의 내수 투자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보다 긴밀히 협업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UBS 자산운용은 2005년 스테이트 디벨롭먼트 앤 인베스트먼트 코퍼레이션(State Development & Investment Corporation, SDIC)과 공동투자로 역내 뮤추얼 펀드를 제공하는 UBS SDIC 자산운용(UBS SDIC Fund Management Co. Ltd)을 설립했다. 또한 대안투자자들에게 투자관리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 중국UBS 자산운용(UBS Asset Management (China) Limited)이 베이징에 WFOE 형태로 설립됐다.

에이리스 퉁(Aries Tung) 중국 UBS 자산운용 전무이사 겸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중국 경제의 자유화가 지속되면서 국내 투자자들은 전통적 자산 및 대체 자산 클래스 및 지역의 범위를 확대하고 다각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UBS는 합리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하락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지원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지역 인프라,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엄격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중국 시장을 선도하는 사모펀드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UBS 개요

UBS는 스위스 개인 고객뿐 아니라 전세계 고액 자산가, 기관 기업 고객들에게 금융 자문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룹의 운영 구조는 기업 센터와 다음 5개의 사업부로 구성된다: 고액자산운용(Wealth Management), 아메리카 고액자산운용, 개인 및 기업 뱅킹, 자산운용 및 투자은행. UBS의 전략은 모든 사업의 강점을 기반으로 하며 두각을 나타내는 영역에 노력을 집중하는 한편 운영하는 사업과 지역에서 매력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분야에서 수익 창출을 노려 이해당사자들에게 매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익을 제공하는 것이다. 당사의 모든 사업은 자본 효율성이 뛰어나고 대상 시장에서의 강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UBS는 전 세계 모든 주요 금융 중심지에서 활동 중이다. 54개 나라에 사무소를 운영하며 전체 직원 중 약 34%가 미주 지역에서 근무 중이며 35%가 스위스에, 18%가 나머지 유럽과 중동 및 아프리카에, 13%가 아시아 태평양에 소재한다. UBS 그룹은 전세계에서 약 6만 명을 고용 중이다. 당사 주식은 스위스증권거래소(SIX Swiss Exchange)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었다.

면책조항

이 문서 및 해당 내용은 관할 지역의 규제당국 또는 기타 관련 기관에 의해 검토, 전달 또는 등록되지 않았다. 이 문서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증권 매매 또는 매매를 위한 직간접적인 제안 또는 공개로 해석되어선 안 된다. 이 문서는 제한된 배포를 목적으로 하며 모든 관할 지역에서 해당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 의해서만 사용된다. 이 문서의 수취인이 관할 지역의 법률에 따라 증권의 이해관계를 획득할 수 있는 자격과 관련해서는 어떤 대표성도 부여되지 않는다.

UBS 자산운용의 사전 서명동의 없이 이 문서의 사용, 복사, 재배포 또는 재게재하는 것은 금지된다. 투자성과 목표, 위험 및/또는 수익 목표와 관련한 모든 진술은 그러한 목표와 기대가 달성되거나 위험이 완전히 공개될 것이라는 대표성 또는 보증을 포함하지 않는다. 이 문서에 포함된 정보와 의견은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만 하다고 판단되는 출처에서 획득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지만 어떤 허위진술, 오류 또는 누락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는다. 이러한 모든 정보와 의견은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이 문서에 포함된 많은 진술은 현재의 기대를 바탕으로 하며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향후 실제 결과가 기대와는 다를 수 있으며 예측할 수 없는 위험 또는 사건이 향후 발생할 수 있다. 여기 포함된 의견은 이 문서가 작성될 시점에서 UBS 자산운용의 판단을 반영한 것이며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및 기타 요인의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변경할 책임에서 면제된다.

이 문서와 관련해 주의할 것을 권장한다. 이 문서의 정보는 조언을 포함하지 않으며 귀하의 투자목적, 법률, 재정 또는 과세 상황 또는 이밖에 특정 요구사항을 고려하지 않는다. 투자자들은 과거 투자성과가 반드시 향후 성과를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이익의 가능성은 손실의 가능성을 동반한다. 이 문서의 내용과 관련해 의문점이 있다면 독립적인 전문 자문을 구해야 한다.

모든 데이터와 차트의 출처(따로 명시되지 않은 경우): UBS자산운용

© UBS 2017. 주요 상징 및 UBS는 등록 및 미등록 상표다. 상표권 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30054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ubs.com/kr/en.html

연락처

UBS AG
마크 판데이(Mark Panday)(홍콩)
+852 2971 8221
mark.panday@ubs.com

조안나 신(Joanna Sin)(홍콩)
+852 2971 7950
joanna.sin@ubs.com

크리스탈 밀러(Krystal Miller)(런던)
+44 207 901 5537
krystal.miller@ub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