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STV7803/4 UHD HDR 칩셋에 HDR10플러스 탑재

영상의 명암과 색감 실시간 최적화 하는 차세대 다이내믹 HDR 비주얼 엔진, 이제 시그마 디자인스의 칩셋에 포함돼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7-07-14 11:52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가 범용 HDR 칩셋인 STV7803, STV7804가 HDR10플러스 지원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삼성전자는 HDR(high dynamic range) 영상기술용 신규 개방형 표준인 HDR플러스(ST.2094-40)를 발표한 바 있다. 이 표준은 다이내믹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향상된 명암과 색감을 보여주며 TV 속 화면을 보다 실감나게 구현한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 TV 플랫폼과 IoT(사물인터넷) 기기 공급사다.

HDR10플러스는 개방형 표준이자 로열티 무료의 프로토콜로 SMPTE2094 기술 표준 중 하나이며 장면마다 다른 명암을 적용하는 다이내믹 톤 맵핑(Dynamic Tone Mapping) 기법을 탑재했다. 이 혁신적 표준 규격은 동영상 재생 시 실시간으로 밝기를 보정하며 개별 디스플레이 패널이 구현하는 영상 품질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한다. 기존의 HDR10 규격보다 획기적으로 진화한 HDR10플러스는 정적 메타데이터 대신 다이내믹 메타데이터를 활용한다. 실제로 HDR10의 경우 콘텐츠의 듀레이션 내내 하나의 스태틱(정적) 셋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둡거나 밝은 장면에서 영상의 품질이 떨어지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 HDR10 다이내믹 톤 맵핑이 사용하는 메타데이터는 지속적으로 밝기를 보정해 실시간으로 특정 장면이나 개별 프레임 단위로 적용한다. 따라서 HDR10플러스는 어두운 장면을 더욱 어둡게, 밝은 장면은 더욱 밝게 표현하며 HDR10의 스태틱 싱글 셋팅과 비교해 훨씬 더 실감나는 영상 콘텐츠 화면을 제공한다.

Strategy Analytics의 Intelligent Home Group이 내놓은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HDR 기능을 갖춘 TV의 전세계 연간 판매량은 2020년이 되면 5,800만대에 도달하게 되며 1대 이상의 HDR TV를 갖춘 가구수 역시 1억700만가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보고서는 또한 같은 기간 미국 내 가구 가운데 약 25%는 HDR TV를 갖출 것으로 내다봤다.

시그마 디자인스의 스마트TV용 제품 마케팅을 전담하는 알프레드 챈(Alfred Chan) 팀장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최신 UHD 칩셋에 향상된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1세대 HDR 솔루션을 통해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인 데 비해 우리 회사의 STV7803, STV7804 UHD TV SoC는 3세대 HDR(High Dynamic Range), WCG(Wide Color Gamut) 설계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와 다른 기업들이 적용하고 있는 최신 SMPTE 2094 표준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우리는 삼성전자와 협업을 바탕으로 HDR 엔진의 완전성과 유연성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임경원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업계 리더로서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항상 혁신을 진행해 왔다. 새로운 개방형 표준(ST.2094-40)인 HDR10플러스는 그 어떤 기술보다 최대한도로 실물 수준의 영상을 구현할 것이다”며 “시그마 디자인스와의 협업을 통해 삼성전자가 가진 HDR 기술분야 리더십을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강력하고 풍부한 기능성을 갖춘 시그마 디자인스의 칩셋 제품군을 대상으로 HDR10플러스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NASDAQ:SIGM)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스마트 TV 플랫폼 및 사물인터넷(IoT) 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 Designs 및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다.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 개요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미래를 설계한다. 당사는 TV,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태블릿, 디지털 가전제품, 네트워크 시스템 그리고 메모리와 시스템 LSI, LED 솔루션 산업의 세계를 재정의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최신 소식은 삼성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면책조항

본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시그마 디자인스 STV7803/STV7804 시스템온칩 솔루션과 관련된 잠재적 기능과 혜택에 대한 진술, 그리고 특정한 표준에 대한 기술 사양과 관련된 진술을 포함한다. 실제 결과는 STV7803/STV7804와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모든 표준의 보급률, 시그마 디자인스가 STV7803/STV7804 시스템온칩 솔루션을 출시해 시장 성과를 낼 수 있는 역량, 시그마 SoC 제품 및 기술이 시장 내 다른 기술들과 경쟁할 수 있는 역량 등 보도자료 내 언급된 모든 기술의 정확성과 전반적인 경제적 상황들, 시그마가 비정기적으로 SEC에 제출하는 보고서, 특히 SEC에 제출한 시그마의 최신 분기 및 연례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달라질 수 있으나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보고서 사본은 시그마 요청에 따라 온라인에서 조회 가능하다. 독자는 현재 시점에서 기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되며, 시그마 디자인스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 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 트위터: http://twitter.com/Sigma_Designs
시그마 디자인스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beta/15426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Sigma Designs
Mary Miller
+1-510 897-0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