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와 AES, 새로운 글로벌 에너지 스토리지 기술 기업인 플루언스 설립에 힘을 합치기로

플루언스, 지멘스와 AES의 폭넓은 기술 전문지식과 독자적인 에너지 저장 시장 경험 및 세계적인 시장 장악력을 결합시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업계에 입증된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

플루언스, 어드밴션 및 시에스토리지 에너지 저장 플랫폼을 공급하고 새로운 저장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160개가 넘는 나라의 고객들에게 제공

설립과정은 규제 승인을 얻은 후 2017년 4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

2017-07-13 16:45
뮌헨/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멘스 AG(Siemens AG, ‘지멘스’)와 AES 코퍼레이션(뉴욕증권거래소: AES, ‘AEC’)이 플루언스(Fluence)라는 상호의 새로운 글로벌 에너지 저장 기술/서비스 기업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 합작기업은 AES가 7개 국가에 에너지 저장 기술을 보급하면서 지난 10년간 업계의 정의를 새롭게 내린 경험과 지멘스의 100년이 넘는 에너지 기술 리더십 및 160개가 넘는 국가에서 구축한 세계적인 세일즈 입지를 결합시키게 된다. 플루언스는 이미 입증된 AES의 어드밴션(Advancion) 솔루션과 지멘스의 시에스토리지(Siestorage) 에너지 저장 플랫폼 및 확장 서비스를 결합시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에너지 환경의 과제에 부응할 수 있는 매우 다양한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또한 세분화되어 있지만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 저장 부문에서 전 세계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길을 찾아가게 하는 한편 확장성과 융통성을 요하고 비용 경쟁이 치열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부문의 절박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게 될 것이다.

지멘스와 AES는 각각 50%의 지분을 소유하면서 공동으로 회사를 관리하게 된다. 플루언스의 글로벌 본부는 워싱턴 DC에 위치하게 되며 독일 에를랑겐(Erlangen)과 전세계 주요 도시에 별도의 사무소를 두게 된다. 설립과정은 규제 및 기타 승인을 받아 2017년 4분기에 완결될 것으로 보인다.

플루언스는 AES의 자회사인 AES 에너지 스토리지(AES Energy Storage)와 함께 지멘스의 에너지관리본부 산하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솔루션 그룹의 안정적인 역량과 전문지식을 결합하여 모회사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AES와 지멘스는 네비건트 리서치(Navigant Research)가 현재 세계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에너지 저장 통합기업 중 하나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두 기업은 13개 국가에 총 463 메가와트(MW)에 이르는 48개의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보급했거나 수주했는데 이 중에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인근의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리튬이온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다.

지멘스의 에너지관리부문 최고경영자인 랄프 크리스천(Ralf Christian)은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은 적합한 제품군을 갖추고 전력 부문에 충분한 지식이 있는 믿을만한 기술 파트너를 찾아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플루언스는 이런 중요한 시장 공백을 메워주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활동범위가 세계적이고 풍부한 경험으로 축적된 해외시장 판매력, 그리고 지멘스의 선도적인 기술 플랫폼 처리 능력을 통해 플루언스는 정말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시장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완전한 준비태세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ES의 최고경영자인 안드레스 글루스키(Andrés Gluski)는 “AES는 지난 10년 동안 유틸리티 급의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었다”며 “현재 AES의 어드밴션 플랫폼은 7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이미 공급한 에너지 저장 규모가 200MW를 넘는데 여기에는 동종 플랫폼으로서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설비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또한 “플루언스 설립을 위한 지멘스와의 협력관계는 160개가 넘는 국가의 대기업 및 소기업 고객 모두에게 이미 입증된 최신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며 “이는 미래 에너지 네트워크에서의 재생에너지 통합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IHS 마킷(Markit)에 따르면 차세대 인터넷망인 그리드(grid)로 연결된 에너지 스토리지 부문은 2016년 말 기준 총 설비용량 3기가와트(GW)에서 2022년이 되면 28GW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1,860만 가구가 사용하는 전력에 해당된다. 전력 네트워크 전반에 에너지 저장을 통합시킴으로써 전세계 유틸리티와 지역 사회는 인프라 투자를 최적화하게 되고 네트워크 유연성과 탄력성을 높이는 한편 저렴한 비용으로 재생에너지 발전(發電)의 통합을 가속화시키게 된다.

AES의 어드밴션과 지멘스의 시에스토리지 기술 플랫폼은 각각 다양한 에너지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다채로운 선택권을 제시한다. 지멘스는 마이크로그리드 및 단독운전 애플리케이션(islanding application), 재생 가능한 하이브리드 기술, 자체기동(black-start) 능력, 소비자 첨두부하 저감(peak shaving) 등의 경험을 제공하게 되는데 이 경험들은 세계를 선도하는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방식) 업체로서 고객 전력 수요에 정통한 지식을 통해 구축된 것이다. AES는 유연한 피크 출력을 위한 유틸리티 급의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솔루션, 그리고 주파수 조정 등과 같은 부수적인 서비스 및 송배전 신뢰성과 더불어 10년 넘게 쌓은 재생에너지 통합 애플리케이션 등 깊이 있는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한편,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다수의 에너지 저장 시설을 대표적으로 구축했다.

플루언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fluenceenergy.com 참조.

2017년 6월 11일 9:05(동부시간 기준)에 발표된 생중계 또는 나중에 녹화된 내용은 bit.ly/FluenceAnnouncement 참조.

이 보도자료는 웹사이트(www.siemens.com/press/PR2017070363EMEN)에서 볼 수 있다.

지멘스(Siemens AG, 베를린/뮌헨)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최강의 기업으로 165년이 넘게 엔지니어링 우수성, 혁신, 품질, 신뢰도 및 국제성을 상징해왔다. 200여 개 국가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전력화, 자동화 및 디지털화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적인 자원 절약형 기술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조업체인 지멘스는 효율적인 발전 및 송전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이며 인프라 솔루션, 자동화, 산업용 구동장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의 개척자이다. 또한 컴퓨터 단층촬영 및 자기공명영상 시스템 등 의료영상장비를 공급하는 세계 유수의 기업이며 임상 정보기술 및 실험실 진단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2016년 9월30일로 종료되는 2016 회계연도 기준 총수익은 796억 유로이고 순이익은 56억 유로였다. 2016년 말 기준 약 35만1000명의 종업원이 전세계에서 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iemens.com 참조.

AES 코퍼레이션(AE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AES)은 포천 지가 선정한 세계 200대 전력기업 중 하나이다. 배전 사업은 물론 화력발전 및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17개 국가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1만9000여 명에 이르는 종업원들이 운영 효율화에 전념해 변화하는 세계 전력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2016년 총수익은 140억 달러였고 총자산은 360억 달러에 이른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aes.com 또는 트위터 @TheAESCorp 참조.

AES 에너지 스토리지(AES Energy Storage, LLC)는 AES 코퍼레이션의 자회사이며 상업용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전력 시스템의 유연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첨두부하 발전소(peaking power plant) 등 전통적인 에너지 인프라 투자를 대체하는 완벽한 대안을 고객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유수의 유틸리티, 전력 시장 및 독립형 전력생산업체를 대상으로 회사의 어드밴션(Advancion®) 4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으며 AES 에너지 스토리지와 그 협력업체들은 시장에서 입증된 최고 수준의 배터리 및 전력 변환 기술을 접목시킨 솔루션을 통해 컨셉트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설비 전반을 관리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aesenergystorage.com 참조.

지멘스 면책 고지

이 문서에는 지멘스가 관련된 미래예측진술이 될 수 있는 회사의 미래 사업과 재무적 성과, 그리고 미래의 사건이나 전개와 관련한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진술들은 ‘예상하다’, ‘기대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믿다’, ‘추구하다’, ‘추정하다’, ‘~할 것이다’, ‘계획하다’ 혹은 이와 유사한 의미를 갖는 어휘를 통해 구별될 수 있다. 또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되는 여타 보고서나 발표문, 자료 등을 통해 미래예측진술서를 작성할 수도 있다. 이에 더하여 회사의 대표자들이 때때로 구두 미래예측진술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지멘스 경영진의 현재 예상과 특정한 가정을 바탕으로 하는데, 그 중 많은 부분은 지멘스가 통제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선다. 이는 이 고지 특히 연례보고서의 워험 편에 서술한 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고 여러 가지 위험요소와 불확실성 및 요인들에 따라 달라진다.

이들 위험이나 불확실성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구체화되거나 근거로 했던 예측사항이 발생하지 않거나 가정들이 정확하지 못한 것으로 판명되면 지멘스의 실제 결과와 성과 혹은 실적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이와 연관된 미래예측진술에서 명시적 혹은 묵시적으로 서술한 내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지멘스는 예상한 것과 달라지는 전개와 관련해 이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하거나 변경할 의도가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도 않는다.

AES 면책 고지

이 보도자료에는 1933년 증권법과 1934년 증권거래법 의미 내의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는 장래의 수입, 성장률 그리고 재무적 성과 및 운영 성과와 관련한 것들을 포함하고 있지만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장래의 결과를 보장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신 합리적인 가정을 근거로 한 현재 상태의 AES 예측이다. 예측된 재무 정보는 특정한 실질적 가정을 바탕으로 한다. 이 가정들에는 향후 이자율, 상품 가격 및 환율, 정상적인 수준에서의 지속적인 운영 성과와 당사 배전 기업들의 전력량과 과거 수준에 따른 회사의 발전 사업은 물론 생산성 향상 계획에 따른 성과와 정상적인 투자 수준에서의 성장을 위한 증분 투자(incremental investment) 및 과거 경험치에 의한 이익률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위험이나 불확실성 혹은 다른 요소들로 인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예상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들은 AES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기록물에 설명되어 있는데 이에는 AES의 10-K 양식 2016 연례 보고서와 SEC에 제출된 후속 보고서의 1A 항 ‘위험 요소들’과 7항 ‘경영진 논의 및 분석’에서 논의된 위험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우리는 독자들이 AES의 기록물들을 읽고 AES의 사업과 관련한 위험 요소들에 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볼 것을 권한다. AES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 혹은 그 밖의 결과에 상관 없이 어떠한 미래예측진술도 갱신하거나 변경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가 SEC에 제출한 2017년 2월 24일자 10-K 양식 2016 연례 보고서 사본을 원하는 이해관계자는 누구나 법인 사무국에 요청하여 별도 비용 없이 사본(증거물 제외)을 입수할 수 있으며 주소는 4300 Wilson Boulevard, Arlington, Virginia 22203이다. 또한 증거물도 요청할 수 있지만 그 복사 비용에 해당하는 수수료는 지불해야 한다. 10-K 양식 사본은 회사 웹사이트 www.aes.com에서 입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10055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지멘스 AG(Siemens AG)
하이코 야르(Heiko Jahr)
+49 9131 7 295 75
heiko.jahr@siemens.com

지멘스 미국법인(Siemens US)
애니 사토우(Annie Satow)
+1 202-316-0219
annie.seiple@siemens.com

AES 코퍼레이션(The AES Corporation)
에이미 애크만(Amy Ackerman)
+1 703-682-6399
amy.ackerman@aes.com

AES 에너지 스토리지(AES Energy Storage, LLC)
스티븐 골드먼(Steven Goldman)
+1 571-274-9404
steven.goldman@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