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7에서 관객참여 스포츠라는 거대 비즈니스에 대한 담론이 진행될 예정

전통적인 스포츠 업계 방송인, 신흥 스포츠 및 e스포츠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익 다각화 기회에 대해 토론 예정

뉴스 제공
IBC
2017-07-13 10: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의 미래 플랫폼(Platform Futures) 회의가 9월 17일 일요일에 개최된다. 이 회의에서는 전통적인 스포츠, 대안 스포츠의 보도 및 권리 매니지먼트 관련 비즈니스 기회의 확대를 살펴보고, 관객 참여라는 중요한 주제도 다룰 예정이다.

주요 방송인, 혁신적인 스포츠 기업 및 스포츠 마케팅 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 팬들에게 더욱 풍부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어떻게 스포츠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며 사업화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토론한다. 이에 관련해서 요즘 수익창출의 새로운 채널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브 스포츠를 집중 조명한다. 더불어 2020년까지 전세계적으로 10억파운드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게 될 e스포츠 분야는 방송인들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될 전망으로, 이 부분에도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스포츠 방송인들이 열성팬들과 일반 시청자 모두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다중 플랫폼을 받아들이고 있는 가운데, 피터 허튼(Peter Hutton) 유로스포츠 최고경영자는 이번 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유로스포츠 채널 기업 문화의 획기적인 변화, 그리고 인기있는 컨텐츠 및 해당 컨텐츠의 소비를 위한 동시 접속이라는 시장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회의에서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대안 스포츠’도 살펴볼 예정이다. 새로운 형식의 대안 스포츠는 전통적인 경쟁 방식을 탈피해 더 재미있고 색다르면서도 수익성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트웬티 20 크리켓(Twenty20 Cricket)이나 럭비7s(Rugby 7s)와 같은 대안 스포츠는 이미 팬들과 후원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세션의 진행은 동남아 최대의 종합격투기 회사인 원챔피언십(OneChampionship)의 최고경영자 겸 창립자 차트리 시티오드통 (Chatri Sityodtong)이 맡는다. 시티오드통은 고대 문화 및 전통이 살아 숨쉬는 아시아 지역에 메이져 스포츠 경기장을 설립하려는 비전을 제시하고 전통적인 방송 채널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 및 스마트 기기를 통한 21세기형 콘텐츠 배포 방식에 대한 적극적인 수용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예정이다.

잭슨빌 재규어스(Jacksonville Jaguars)의 국제개발팀 수석부사장인 후세인 나치(Hussain Naqi) 또한 연사로 나선다. 잭슨빌 재규어스는 2013년 런던의 비공식 NFL팀이 된 미국 축구팀이다. 재규어스는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NFL 인터내셔널 시리즈에 참여한다. 웸블리 경기장(영국), 트위켄햄 경기장(영국), 에스타디오 아즈테카 경기장(멕시코) 등 미국 이외 지역의 국제 경기장에서 정규시즌 게임을 치른다.

차트리 회장은 “나의 개인적인 경험과 영감에 대해 IBC2017의 관객들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회의는 아시아 최대 스포츠 미디어 업계의 이야기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며 “원챔피언십은 아시아의 훌륭한 무술인들이 발전시켜 온 무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이어가고 있다. 무술은 용감한 전사들의 이야기와 기술 시범을 통해 아시아 지역 관중을 하나로 만들었다. 무술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떨리고 흥분된다”고 덧붙였다.

스포츠 리그, 팀, 플랫폼은 팬들이 자주 참여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이벤트를 만들고 싶어한다. 벤 크로닌(Ben Cronin) 글로벌 네트워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담당은 전문가 패널과 함께 팬들의 참여가 어떻게 브랜드 및 캠페인 가치를 높이는 데 궁극적인 수단이 될 수 있는지, 콘텐츠 창작자와 소유주가 팬과의 소통을 위해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고 홍보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해 토론한다.

e스포츠의 괄목할 만한 성장, 그리고 e스포츠 분야가 방송인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는 것도 이번 회의의 뜨거운 주제가 될 것이다. e스포츠는 일반적으로 다수의 프로 선수가 실시간 전략에 따라 경합하거나 1인칭 슈팅게임(first-person shooter, FPS) 또는 다수가 참여하는 온라인 전쟁 게임(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MOBA)이다. FIFA풋볼 e스포츠 리그는 유럽 축구리그와 클럽의 인기에 힘입어 계속 성장하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과 같은 토너먼트 게임, 에볼루션 챔피언십 시리즈(the Evolution Championship Series),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스(the Intel Extreme Masters)는 현재 수백만명의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유명 브랜드가 스폰서로 참여하고, 참가자에게 거액의 상금을 제시한다.

e스포츠의 재미와 오락성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IBC는 9월 17일 일요일 오후 12시 45분부터 유명 e스포츠 챔피언 두 명을 초청하여 이들이 대결하는 모습을 대형 스크린을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스포츠 업계 회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how.ibc.org/platform-futures-spo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Global eSports Market Report 2017, Newzoo https://newzoo.com/insights/markets/esports/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테크놀로지 쇼다. 170여개국에서 5만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로서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다.

IBC2017 일정

컨퍼런스: 2017년 9월 14~18일
박람회: 2017년 9월 15~19일

IBC201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10059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