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식재산중심 분석 경진대회 개최

과기새일센터, 화학-바이오 지식재산 전문가 20명 교육

최우수상 김시영 박혜경팀, 우수상 오현경 등 5명

2017-07-12 17:39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가 12일 한국지식재산전략원(KISTA)과 공동으로 ‘지식재산중심(IP-R&D)의 분석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 대회는 4월 과기여성새일센터 교육장(서울 역삼동)에서 실시된 지식재산중심 교육을 받은 이수자 20명이 각자 팀을 짜서 참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과기여성새일센터와 KISTA는 교육과정 이수자의 실질적인 취업처 연계지원을 위해 이 대회를 개최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 2팀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시영·박혜경팀은 스마트카를 주제로 관련 기술 카테고리를 체계적·창의적으로 잘 정리하여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오현경·구연경·윤영미·이지현·황인숙 팀은 강의만 듣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실무적으로 해봄으로써 부족한 점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고 수강 소감을 밝혔다.

지식재산중심 교육은 총 80시간(이론 47시간, 실습 33시간)으로 4월 10일~28일까지 교육이 진행되었다. KISTA 전문 강사진이 선행기술조사 및 특허동향 실습, 핵심특허 대응전략 수립 등 IP-R&D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해 화학·바이오 계열의 지식재산 전문가 20명을 배출하였다.

한국지식재산전략원 변훈석 원장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전문교육을 경력단절 여성인력들에게 더 많이 지원하여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화진 소장은 “전문성을 갖춘 이공계 여성인력을 배출함으로서 안정적인 고용유지를 통해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쌓고 체계적인 경력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ISET과 한국지식재산전략원 양 기관은 앞으로도 △취업지원 간담회 △IP R&D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수료생들의 취업처를 발굴하고 우수 인력을 유망 기업에 추천하는 등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 촉진을 위하여 힘쓸 계획이다.

한편 과기여성새일센터는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WISET)가 운영하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 과정, 지식재산중심(IP R&D)분석 실무과정 등 취업 교육과 구직자 취업 지원, 구인자 채용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02-6258-5000~5003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