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튜이트, 2017년 ‘미래의 기업’ 선발을 위한 글로벌 조사 착수

2017 콘테스트, 지속적 성장을 위해 혁신 기술을 활용하는 미래지향적 기업 찾아

뉴스 제공
Intuit Inc.
2017-07-11 17:15
마운틴뷰,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튜이트(나스닥: INTU)는 차기 ‘미래의 기업(Firm of the Future)’을 찾고 있으며 콘테스트에 참여해 누구나 탐내는 타이틀을 놓고 경쟁할 수 있도록 호주, 캐나다, 영국 및 미국에 기반을 둔 회계사무소들을 초빙하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기업을 광범위하게 조사해 우승자를 찾아내는데 성공한 이후 인튜이트가 다시 한 번 업무에 가장 우수한 기술 혁신 사례를 접목시켜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을 물색하고 있다. 참가하는 회계법인과 기장업체 및 세무전문기업은 미화 10만 달러가 넘는 상(償)을 두고 겨루게 되는데 이에는 다양한 상금이 걸린 상과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리는 인튜이트의 퀵북스 커넥트 컨퍼런스(QuickBooks Connect conference) 연례회의에 모든 비용을 지원받아 참가하는 투어 등이 포함된다.

인튜이트의 소기업 그룹, 회계사 파트의 글로벌 리더인 리치 프리스(Rich Preece)는 “지난 몇 년 동안 기술을 받아들여 큰 진전을 이룬 고무적인 기업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올해 참가자들이 어떤 것을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며 “‘미래의 기업’ 콘테스트는 올해로 세 번째 해를 맞이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2015년 처음 조사를 시작한 이래 회계법인에서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미래를 기꺼이 준비하고 최신 혁신방안을 받아들여 신뢰받는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나가고 실무를 발전시킨 기업을 발굴해 축하해주고 있다”며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고 강조했다.

인튜이트 소기업 그룹과 회계사 파트의 자격을 갖춘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패널과 리치 프리스가 전체 신청자 중에서 모두 4명의 결선진출자와 각 참가국 별로 1명씩, 그리고 15명의 입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전통적인 회계사무소에서 ‘미래의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장 구체적으로 실현한 자를 기준으로 심사를 받게 된다.

참가방법

현재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은 2017년 8월 13일 오후 11시59분(동부시간 기준)에 마감된다. 호주, 캐나다(퀘벡 제외), 영국 및 미국에 기반을 둔 회계법인, 기장업체, 세무전문기업은 다음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호주: http://intuit.promo.eprize.com/firmofthefuture2017/
· 캐나다: https://www.firmofthefuture.com/firm-of-the-future-2017/
· 영국: http://intuit.promo.eprize.com/firmofthefuture2017/
· 미국: https://www.firmofthefuture.com/firm-of-the-future-2017/

24시간 북키퍼(24hr Bookkeeper)를 운영하고 있는 카린 우드먼(Karine Woodman)은 “2016년에 ‘미래의 기업’ 글로벌 수상자가 되어 고객 및 지역사회와 더불어 우리 기업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며 “이 타이틀은 우리가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하는 기업임을 의미하며 소기업의 성공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회계업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이를 통해 쌓은 연결고리는 더 없이 값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가 신청서 제출을 위해서는 자신이 왜 2017년 ‘미래의 기업’의 영예를 안을만한지를 보여주는 다음의 다섯 가지 질문에 (200단어 이하로) 답해야 한다.

1. 세무/회계/기장을 필요로 하는 얼마나 많은 소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2. 귀하의 소기업 고객 중 퀵북스 온라인(QuickBooks Online)을 사용하는 고객은 몇 퍼센트나 되는가?
3. 퀵북스 온라인, 퀵북스 온라인 어카운턴트(QuickBooks Online Accountant) 및(또는) 다른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클라우드 기반의 회계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귀하의 회사와 고객이 어떻게 시간을 절약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4. 고객들이 저지르기 쉬운 과오를 피하고 성장 기회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객을 대신해 어떤 자문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그리고 이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귀하가 사용하고 있는 기술과 제품이 귀하의 능력에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5. 귀하의 회사는 고객과 상호 의사소통하고, 새로운 가능성에 도달하고 성장하기 위해 웹과 디지털 마케팅 및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참가 기업들은 자사가 미래 지향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일상의 모습을 가장 잘 예시하는 사진 한 장을 첨부해야 한다(복수의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는 모음집(collage)도 허용됨).

결선진출자 및 투표

각 국가 별로 한 명의 결선진출자와 기업의 근거지와는 상관 없이 15명의 입상자가 2017년 8월 발표될 예정이다. 그 후 인튜이트는 전문촬영사와 프로듀서를 배정해 해당 기업의 어떤 점이 ‘미래의 기업’이 되어야 하는지를 나타내는데 초점을 맞추어 고화질의 영상 출품작을 제작하게 한다. 출품작이 완성되면 각 국 콘테스트 사이트의 온라인 갤러리에서 4개의 비디오 모두를 볼 수 있게 되고 2017년 10월 16일부터 29일까지 공개투표가 진행된다. 결선진출자들은 소셜 미디어에 자신의 비디오를 공유시키고 해시태그(hashtag) #QBFirmOfTheFuture를 이용해 투표자들이 대화에 참여하게 할 것을 권한다.



상위 4명의 글로벌 결선진출자는 각각 미화 5000 달러와 함께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퀵북스 커넥트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는 티켓 2 장을 받게 된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퀵북스 커넥트 메인 페이지에 게시되고 미화 2만5000 달러의 부상을 받게 된다. 또한 세계적인 ‘미래의 기업’ 입상자는 최대 15명까지 선정하며 미화 2500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미래의 기업 지원 센터(Firm of the Future Resource Center)

인튜이트의 ‘미래의 기업 웹사이트’는 인튜이트와 업계를 주도하는 주요업체들이 개발한 실행 가능한 단계 별 가이드와 자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해준다. 또한 고객과의 관계, 성장, 훈련 및 업계 뉴스 등 광범위한 주제를 망라하는 풍부한 지식을 담고 있으며 회계전문가들이 ‘미래의 기업’으로 가는 여정을 지속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더욱이 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네소타 주 히빙(Hibbing)에 소재한 기업인 24시간 북키퍼(24hr Bookkeeper)의 카린 우드먼을 비롯해 과거 우승자들의 영감과 통찰력을 제공하기도 한다.

대화에 참여하려면 #QBFirmOfTheFuture을 통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공유하면 된다.

인튜이트(Intuit) 개요

인튜이트(Intuit Inc.)는 혁신적인 재무관리 솔루션 생태계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와 영세기업 및 자영업자들에게 힘이 실어주고 이들의 번영을 위해 전념하고 있다.

인튜이트의 대표적인 제품과 서비스로는 퀵북스(QuickBooks®)와 터보텍스(TurboTax®)가 있는데 영세기업과 세무서류작성 및 신고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퀵북스 셀프 임플로이드(QuickBooks Self-Employed)는 프리랜서 및 자영업자들에게 재무사항을 관리하고 세무보고 시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쉽고 저렴한 방법을 제공하며, 민트(Mint)는 사람들이 돈과 관련하여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재무 수단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인튜이트의 프로커넥트(ProConnect)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전문 회계담당자를 위한 대표적인 세무서류작성 프로그램인 프로커넥트 텍스 온라인(ProConnect Tax Online), 프로시리즈(ProSeries®), 라세트(Lacerte®) 등이 있다.

1983년에 설립된 인튜이트는 북미, 유럽, 호주 및 브라질에 4200만 고객을 갖고 있으며 2016 회계연도의 총수입은 47억 달러에 이른다. 회사는 약 7900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인도, 호주 및 그 밖의 지역에 주요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ntui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100053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tuit.com/

연락처

인튜이트(Intuit Inc.)
킴 암스보(Kim Amsbaugh)
650-944-6649
kim_amsbaugh@intuit.com
스테파니 프리스웰(Stephanie Friswell)
972-387-2958
stephanie_friswell@intu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