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실무 중심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아카데미 멋’ 진행

교육 참여 시 ‘멋’ 코인, 취·창업 키트,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의정부--(뉴스와이어)--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허브)가 취·창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 ‘아카데미 멋’을 운영한다.

2017 아카데미 멋은 ‘꿀팁 코스’라는 부제를 가지고 (예비) 취·창업자를 대상으로 ‘사뿐사뿐 트레이닝 코스’, ‘성큼성큼 취업 코스’, ‘뚜벅뚜벅 창업 코스’로 분야를 나누어 실무 중심의 교육 및 워크샵을 진행한다.

트레이닝 코스는 디자인, 메이킹, 마케팅, 인문교양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7월에는 델리토이즈 이재혁 대표, 이연택디자인연구소 이연택 대표의 강연이, 8월에는 하이사이클 김미경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취업 코스에서는 기아자동차, YG plus에 취업한 신입사원들이 각 분야의 취업 노하우와 회사생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참가자들과 공유한다.

한편 북부허브는 취업 준비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이벤트로 ‘광탈(狂奪) 파티’를 준비할 예정이다. 오랜 취업 준비 기간을 통해 지쳐 있을 청년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한 행사로, 취업준비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새로운 네트워킹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멋 꿀팁 코스’에서는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참가할 때마다 ‘멋 코인’을 지급하고 멋 코인 개수별로 최신 노트북, 영화 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가자 중 취업 및 창업자를 대상으로 축하 선물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가 경기 북부 지역의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해 6월 경기도 의정부시에 설립한 창업 육성기관이다. 지역적 특색을 살려 제조업과 콘텐츠 융합에 특화한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디어를 가졌으나 제품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들에게 자금, 창업 공간, 교육과 멘토링, 네트워킹,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 영상·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3D 프린터 등 디지털 장비 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블로그: http://blog.naver.com/mhubgdca

연락처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클러스터팀
김방현
032-623-8092

문의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031-877-2714

이 보도자료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