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 포럼’ 12일 개최

‘빅데이터 일자리 전망’ 주제로 열려

2017-07-11 10: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7월 12일(수) 오전 8시 과학기술회관 12층(서울 역삼동)에서 ‘빅데이터 일자리 전망’을 주제로 <제4차 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의 4번째 주제는 빅데이터이다. 정성일 딜로이트컨설팅 전무가 ‘지능정보사회에서의 빅데이터 분야 일자리 기회와 전망’을 주제로 인공지능(AI)과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가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끼칠 영향과 관련 인재 육성 방안에 대하여 발표한다.

김찬수 투이컨설팅 상무와 김경훈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김찬수 상무는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큐레이터 등 빅데이터 전문 직무를 소개하고 관련 인력 수요를 전망한다. 김경훈 부연구위원은 공공정책에서의 빅데이터의 의미와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빅데이터 인력 정책에 대해 살펴본다.

한화진 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들면서 대규모 정보자원의 축적과 데이터 개방이 가속화 되면서 정부를 비롯하여 의료기관, 연구기관, 기업들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가치 창출과 비즈니스 확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와 연관된 일자리 증대가 예상되고 있다”며 “지능정보사회에서 선도적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진출유망 분야를 발굴하고자 한다”고 포럼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지형 변화를 분석하고 한국적 상황에 맞는 현실적 대안을 찾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업기술, 고용, 정책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기 포럼으로 미래 산업분야 일자리 변화와 이슈를 공유하고, 젠더적인 관점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의 시각으로 유연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발굴을 모색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포럼은 새로운 산업 분야별 일자리 전망을 주제로 매분기마다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