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강동구 우리가족 꿈꾸는 토요 힐링교실 2기’ 모집

장애자녀를 위한 주말 가족 프로그램

2017-07-10 14:2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강동구 우리가족 꿈꾸는 토요 힐링교실 2기(이하 힐링교실)’ 모집을 시작한다.

7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모집하는 이번 장애인 가족 지원 프로그램은 장애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역할을 강화하고, 가족 구성원의 친밀감을 향상하고자 주말에 진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 강동구 거주자로서 30세 미만의 장애자녀가 있는 40가족을 모집하여 신규가정,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을 우선하여 모집한다. 참가비는 강동구청에서 지원하며 무료이며 8월 19일(토)부터 11월 25일(토)까지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힐링교실’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심리운동실, 스누젤렌실, 스누젤렌마당, 강당 등 복지관의 차별화 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가족심리운동’, ‘스누젤렌 체험’, ‘원예활동’, ‘가족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복지관의 대표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인 ‘강한 부모-강한 어린이’ 부모교육을 참가 부모를 위해 진행하는 등 체험형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을 아우르고 있다.

이번 힐링교실 담당자인 가족지원상담센터 양재원 사회복지사는 “주말을 이용해 자녀와 함께 즐겁고, 다양한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 지난 참가 가족의 가장 큰 만족이었다. 소중한 추억을 쌓고, 참가 가족 간의 대화, 다 같이 부모교육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게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매력이다”고 밝혔다.

신청 및 문의는 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해 ‘영원한 도움의 성모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
02-440-5744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440-5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