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7서 VR과 AR의 모든 측면 검토

IBC가 이 초기 산업 부문의 애플리케이션 사업 기회와 잠재적 함정에 관한 전문가 견해를 제공

뉴스 제공
IBC
2017-07-07 17: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2017이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혼합 현실(MR) 등 신기술의 시장 현황과 미래 사업 기회부터 기술상의 난제와 사용자 경험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HTC바이브(HTC Vive)의 리카드 스타이버(Rikard Steiber) 바이프포트(Viveport) 부문 사장 겸 가상현실(VR) 담당 수석 부사장이 VR의 미래를 전망하는 회의 기조 논문을 9월16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세션에서는 ‘바이브포트VR’(Viveport VR) 앱스토어 같이 떠오르고 있는 일련의 소비자 디바이스 및 서비스를 검토하는 한편 오락에서 스포츠 콘텐트에 이르는 여러 가지 플랫폼을 통한 성공적인VR경험 사례도 공개될 예정이다.

VR과 AR 매출이 3년 후 수십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많은 기업체들이 아직 투자를 망설이고 있다. “과대 홍보는 뒤로 미루자: VR, AR, MR 및 그 사이에 있는 다른 현실 기술(realities)의 다음 선도자”(Leaving the Hype Behind: Next Frontier in VR, AR, MR and Other Realities in Between)를 주제로 9월 17일 열리는 공개 토론회는 VR 및 AR기술의 현실을 조명하는 세션이 될 것이 틀림없다.

여기에서는 VR과 AR기술에서 이룩한 성공 사례와 연구 및 개발(R&D) 프로젝트에 대한 통찰력, 그리고 이들 기술이 잠재력을 발휘할 때까지 필요한 것에 대한 실질적인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토론 참가자는 획기적인 망막 영상기술을 개발한 아브간(Avegant)의 공동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에드워드 탕(Edward Tang), VR콘텐트 개발 및 유통 분야 선도기업인 루시드웹(LucidWeb)의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린 세거스(Leen Segers), VR및 360콘텐트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인 리틀스타(LittlStar)의 CEO인 토니 무가베로(Tony Mugavero) 등이다.

또 9월 17일 개최되는 스타트업 포럼은 VR, AR, MR분야의 기존 미디어 기업, 스타트업 및 투자자들이 이 같은 첨단 미디어 기술의 미래에 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 포럼의 발표자에는 초기 VR, AR, MR 신생 기업에 대한 투자 회사인 더 벤처 리앨리티 펀드(The Venture Reality Fund)의 공동 설립자인 마르코 데미로즈(Marco DeMiroz)가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IBC는 “VR 및AR - 제작, 잠재력 및 함정”(VR and AR - The Production, The Potential and The Pitfalls)을 주제로 하는 세션에서 주목 받는 주제에 관한 논문을 선정하여 정리한다. 발표자들은 지금까지 파악된 교훈을 공유하면서 여러 종류의 카메라로 촬영한 실연VR의 잠재성, VR 및 AR의 부작용 가능성 및 이를 피하는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IBC미래 존(IBC Future Zone)에서는 BBC R&D, 제네릭 로보틱스(Generic Robotics), NHK를 포함한 특별히 선정된 기업체들이 최신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발표하도록 되어 있다. 젠하이저(Sennheiser)와 이머시아(Immersia) TV는 다중 감각 가상 세계와 미래를 형상화하는 데 역점을 둔 혼합 현실(MV), 3D오디오 및 홀로그램 프로젝션을 공개한다.

IBC미래 존에는 또 IBC미래 현실 극장(Future Reality Theatre)이 있다. IBC행사 참석자들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 극장은 현재 기술 이상의 것을 보여 주어 첨단 기술의 개념과 발명품을 확인하여 미래 애플리케이션과 시장 부문을 그려볼 수 있게 한다. 여기에서 발표할 기업은 어도비, 라이브 플래닛(Live Planet), 노키아, V-노바(V-Nova), 메틀(Mettle) 등이다.

IBC의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CEO는 “VR, AR, MR은 IBC가 올해 주관하는 회의, 미래 존, 전시장 등 어디에나 있다”며 “이들 신기술을 중심으로 진정한 의미의 신나는 일이 있을 것이며 IBC는 혁신적 콘텐트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기회에 관해 더 많이 알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테크놀로지 쇼다. 170여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로서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다.

IBC2017 일정

컨퍼런스: 2017년 9월 14~18일
박람회: 2017년 9월 15~ 19일

IBC201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060059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