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레즈,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 산하 펀드와 필립스가 지분 거래를 종료함에 따라 독립 기업으로 출범

조명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자동차,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조명기기 시장서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입지를 마련

뉴스 제공
Lumileds Holding B.V.
2017-07-06 13:5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 LLC, 이하 자회사를 포함해 ‘아폴로’) 산하 펀드와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이하 ‘필립스’)가 이전에 발표한 지분 인수 거래가 종료됨에 따라 자사가 독립기업이 됐다고 루미레즈(Lumileds)가 발표했다. 루미레즈는 자동차,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조명기기 용 조명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사들이 조명의 경계를 넓힐 수 있게 하는 기업이다.

아폴로와 필립스는 2016년 12월 필립스가 보유하고 있는 루미레즈 지분 중 80.1%를 아폴로가 관리하는 특정 사모펀드에 매각하고 나머지 지분 19.9%를 계속 보유하는 거래에 두 회사가 합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폴로는 자사가 상당한 지식과 자원을 갖고 있는 9개 산업 분야에 투자한 약1970억 달러* 규모의 사모 펀드, 크레딧 및 부동산 펀드를 관리하는 선도적 글로벌 대체투자전문 사모펀드 운용 회사이다.

마크 아담스(Mark Adams) 루미레즈 최고경영자(CEO)는 “회사가 고성능 발광 다이오드(LED) 기술을 혁신하고 첨단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단계에 아폴로와 필립스의 지원을 받게 되어 행운”이라고 말했다.

루미레즈는 획기적인 LED기술과 첨단 조명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9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32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폴로의 로버트 세미나라(Robert Seminara) 수석 파트너는 “루미레즈는 조명산업의 개척자로서 지난 100여 년 동안 기술을 혁신해 왔다”며 “루미레즈 팀과 함께 일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년3월31일 현재

아폴로(Apollo) 개요

아폴로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휴스턴, 시카고, 세인트루이스, 베데스다, 토론토, 런던, 프랑크푸르트, 마드리드, 룩셈부르크, 뭄바이, 델리, 싱가포르, 홍콩, 상하이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선도적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 회사이다. 2017년3월31일 현재 아폴로는 상당한 지식과 자원을 갖고 있는 9개 산업 분야에 투자한 약1970억 달러 규모의 사모 펀드, 크레딧 및 부동산 펀드 등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아폴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www.agm.com 참조.

루미레즈(Lumileds) 개요

루미레즈(Lumileds)는 조명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회사는 고객사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게 하는 획기적 LED 및 자동차용 조명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lumiled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050056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umileds.com/

연락처

루미레즈(Lumileds)
케빈 루시도(Kevin Lucido)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석 이사
650-576 3864
Kevin.Lucido@lumile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