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피, 에너지 수요관리 핵심기술사업 신규 과제 참여 기관으로 선정

뉴스 제공
솜피 코리아
2017-07-06 12:00
성남--(뉴스와이어)--㈜솜피(이하 솜피)가 산업부 산하기관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에너지 수요관리 핵심기술사업의 R&D 신규 과제(관련 세부 분야 : 부하저감형 건축기술, EMS 관련기술, 건물용 고효율 설비 관련기술)로 ‘건물에너지 절감 및 쾌적도 향상을 위한 재실 환경 및 기상 실시간 대응형 인공지능 4축 구동 가변 차양 시스템 개발’ 연구과제의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연구 과제는 ㈜한국건설환경(총괄 책임자 박상원)이 주관 기관으로 솜피, 서일대학교 산업협력단 및 단국대학교 산업협력단이 참여 기관으로 참여한다. 2017년 5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32개월간의 수행 기간에 약 19억8천만원을 지원받으며 건축물 에너지 부하 저감 및 재실자 쾌적도 향상을 위한 재실 환경 및 기상 실시간 대응형 인공지능 4축 구동 가변 차양 시스템의 개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본 연구 과제의 기술개발 추진을 위해 ㈜한국건설환경은 구조, 제어, 차양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모집하여 전문 참여기관을 구성하는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주관 기관인 △㈜한국건설환경은 차양 개발 및 구동 알고리즘 개발을 담당한다. 참여 기관으로서 △솜피는 차양 설계, 제작, 시공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 업무를 수행한다. △서일대학교 산업협력단은 차양막 재료실험 및 선정, 차양 최적 구조 제시 및 내풍압 설계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재실, 실내환경 통합 제어를 위한 알고리즘을 개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연구 과제는 △창호 상부 및 측면을 통한 일조/일사 조절이 가능한 4축 구동 가변 차양 시스템 개발 △외부 기상 및 실내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인공지능(기계학습) 기반 제어 알고리즘 개발 △개발된 동적 차양 시스템의 실증 및 표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솜피에서 개발 책임자로 참여하는 안민호 부장은 “이번 연구 과제의 수행을 계기로 연구 자체 성과물뿐만 아니라 국내 차양산업계를 위한 차양의 내구성과 에너지성능에 관한 표준 구축과 이를 통한 국내 차양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연구를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omfy.co.kr

연락처

솜피
마케팅팀
채현희 대리
031-600-52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