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1일 다문화 합동 결혼식 개최

2017-07-05 08:30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 일산에 본점을 둔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이사장 박동찬)가 1일 다문화 합동 결혼식을 개최했다.

이번 합동 결혼식은 오랜 한국 생활을 하고 있던 다문화 부부가 박동찬 이사장을 찾아와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고 말하면서 마련되었다. 박동찬 이사장은 흔쾌히 승낙하였으며 결혼식 참여를 원하는 고양시 거주 부부 4쌍과 함께 총 5쌍의 결혼 이민자 가정이 합동 결혼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합동 결혼식 소식에 법무부 양주출입국관리사무소 고양출장소가 적극 협조하였으며 KB국민은행, 바이네르, 남궁, 주식회사 파인니들, 법무법인 가인, 예사랑 등의 기업들도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결혼식 행사는 일산광림교회 본당에서 KBS 장웅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축사는 경기도의회 민경선 의원, 고양출입국관리사무소 안복영 소장이 하였고 축가는 다문화글로벌, 신동혁 씨가 맡았다.

캄보디아 결혼 이민자 소 머쳇 씨는 “그 동안 자신을 많이 사랑해 준 남편과 아이들에 대한 고마움에 눈물이 났다”며 “앞으로 잘 살아 봐야겠다는 결심과 함께 새로운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박동찬 이사장은 주례사를 통해 “타향살이라는 것이 말 못 할 억울함도 있고 남 몰래 눈물 짓는 일도 많았을 것”이라며 “이제부터 행복하고 웃음 짓게 하는 일을 위해 서로 위로하고,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가정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잔치 음식으로는 캄보디아, 인도, 중국, 베트남 음식과 한국 음식이 조화롭게 뷔페 형식으로 마련되어 이민자들과 한국인 모두에게 즐거운 식사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

사단법인 코리아 투게더는 사회적 약자,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 통합과 새터민 자녀 한국 사회 정착을 위한 장학금 사업,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인 3대3 청소년 농구대회, 청소년 모바일 영화제, 고양시 청소년 교복사업을 실시해 왔으며 10월에는 서울광장에서 많은 연예인과 가수들이 모여 코리아 C.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개요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모든 사람이 ‘함께 하는 사회’를 지향하고 실천 행동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하며, 밝은 문화를 만들고 창출하여 밝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네트웤을 구축하여 문화, 공연, 교육, 상담 등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코리아 C 페스티벌, 청소년 농구대회, 청소년 모바일 영화제, 어린이 빅 페스티벌, 청소년 오디션 프로그램, 찾아가는 음악회, 청년 행복 결혼식, 청년 창업지원센터, 다문화 합동결혼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together.com

연락처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홍보팀
이주영 팀장
031-904-9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