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요즈마 그룹, 창업 분야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통해 우수 인재의 창업 지원

요즈마그룹, 고려대학교 내 우수 기술 창업 유도

뉴스 제공
요즈마그룹코리아
2017-07-04 15:12
성남--(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와 요즈마 그룹(회장 이갈 에를리히)이 상호 공동 관심 분야의 기술 교류, 기술 상용화, 창업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려대학교와 요즈마그룹이 각각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지식을 창조, 창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파이빌(π-Ville)과 창업지원시설인 요즈마캠퍼스를 운영함에 따라 보다 효과적으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자 추진됐다.

고려대학교가 우수 인력 및 기술을 발굴하며, 요즈마그룹이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육성 및 투자유치를 연계하여 창업 성공률을 끌어올리는 식이다.

고려대학교와 요즈마그룹은 각종 정보 및 인적자원의 교류, 공동사업 추진 등을 통해 고려대학교 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며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보다 구체적인 협업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협력 계약(Collaboration Agreement)도 함께 체결한다.

요즈마그룹 이갈 에를리히 회장은 “한국 우수 인력의 산실인 고려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요즈마그룹은 예비, 초기 창업자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여 투자 성과로 이끌어가고, 고려대학교는 미래를 만들고 이끌어가는 대학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요즈마 그룹 개요

1992년 이스라엘에서 출범한 요즈마 그룹은 현 정부가 내세운 창조경제의 벤치마킹 모델로 기술가치 평가를 통해 직접 인큐베이팅하면서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글로벌 벤처캐피탈이다. 2억6500만 달러 시작한 요즈마그룹은 10년 만에 40억 달러(4조원)규모로 성장했고 나스닥 상장과 글로벌 기업과의 대규모 M&A를 통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요즈마 캠퍼스 개요

요즈마 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이다. 한국 스타트업계의 히든 챔피언을 발굴 및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스타트업이 가지고 있는 솔루션을 인큐베이팅과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시장에 한결 더 적합하게 만들어 성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인큐베이팅에 있어 이스라엘의 하브루타를 기반으로 요즈마 캠퍼스 퍼실리테이터가 스타트업끼리, 그리고 스타트업과 멘토 간 토론을 촉진하여 스스로 또는 함께 문제를 정의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성을 구체화 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korea.yozma.asia/

연락처

요즈마그룹코리아
커뮤니케이션팀
김미림 매니저
031-603-23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