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기획 ‘고양시 다문화합동결혼식’ 후원

고양시 다문화 가정 KB국민은행 후원으로 합동결혼식 열어

2017-07-03 08:00
고양--(뉴스와이어)--7월 1일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가 주최하고 고양이민자통합센터가 협찬하는 다문화합동결혼식이 일산광림교회에서 진행되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KB국민은행이 합동결혼식에 2백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혼식에는 결혼을 미루고 살던 5가정 르림나(인도네시아), 최홍(중국), 순쥐안(중국), 후옌(베트남), 소치엣(캄보디아)씨 가정이 참여하였다.

장웅 KBS 아나운서 사회로 시작된 예식은 민경선 경기도의원과 안복영 고양출입국관리사무소장 축사,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 박동찬 이사장 주례로 진행되었다.

이번 예식은 고양이민자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에서 작년부터 기획해 온 결혼식이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센터 자체적으로 하기 힘들어 지금까지 기다려 왔는데 KB국민은행과 지역사회 도움으로 결혼예식을 치룰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센터는 결혼이민자들이 예식을 통해 흐뭇해 하고 행복해 하는 모습이 감동을 줬다며, 이 분들의 한국사회 정착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세영 센터장은 지난 5월 20일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에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국내 체류 외국인 통합서비스를 실시하는 기관으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경기도 교육청 다문화대안학교, 이주배경청소년지원단 위탁인 레인보우스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socinet.com/

연락처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정나영 팀장
031-970-3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