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 LA, EVS 라이선스 도입

EVS, 이동전화와 여타 기기에 전례 없이 우수한 품질의 음성 및 음악 제공

뉴스 제공
MPEG LA, LLC
2017-06-29 16:5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PEG LA(MPEG LA, LLC)가 확장음성서비스(EVS: Enhanced Voice Service) 표준의 근간이 되는 기술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해주는 EVS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Patent Portfolio License)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28일 발표했다.

패킷교환(over packet-switched) 모바일 및 유선전화 통신 네트워크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작동시키기 위해 고안된 EVS는 음악과 음성 서비스 모두에서 크게 향상된 고품질을 제공하는 압축과 네트워크 용량 및 여타 사양을 갖춘 음성/오디오 압축 기기의 중요한 발전을 대변하고 있다. EVS는 모바일 및 일반전화, 화상회의 시스템, 데스크톱 컴퓨터, 태블릿 및 커넥티드 홈 음성 응답 시스템(connected home voice response system)과 같은 제품들에 사용될 수 있다.

MPEG LA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래리 혼(Larry Horn)은 “스마트폰이 사실상 뭐든 할 수 있는 시대에 음질은 뒤처져 있었지만, 이제 EVS 표준이 종전의 기술을 뛰어 넘어 깨끗한 소리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소리의 선명도와 효율성에 있어 극적인 도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며 “MPEG LA는 EVS가 시장에서 급속히 채택되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편리한 원스톱 라이선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 자랑스러우며 이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적정한 조건으로 널리 이용할 수 있게 한 개발자들에게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현재 특허 보유자로는 프라운 호퍼 협회(Fraunhofer-Gesellschaft zur Foerderung der angewandten Forschung e.V.), NTT(일본전신전화, 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NTT 도코모(NTT DOCOMO, INC.),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에릭슨(Telefonaktiebolaget LM Ericsson) 등이 있다.

MPEG LA 사업개발본부 부사장인 빌 기어리(Bill Geary)는 “라이선스는 빠른 제품 보급을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다”며 “초기 단계에서 널리 채택될 수 있도록 매년 판매되는 EVS 제품 중 5만개까지는 로열티를 받지 않고 최초 계약기간 동안에는 네트워크 기기에 대한 로열티를 면제하며 선불 수수료가 없거나 연간 최소금액만 부과한다”고 밝혔다.

EVS 라이선스 계약서는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main/programs/EVS/Pages/AgreementExpress.aspx 에서 입수할 수 있다. 라이선스 조건 요약사항은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main/programs/EVS/Documents/EVSWeb.pdf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PEG LA의 목표는 시장의 이익을 위해 세계적으로 EVS의 기본 지적재산권을 가능한 한 많이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MPEG LA의 특허 전문가가 특허의 불가결성(essentiality)을 평가하고 필수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라이선스에 포함시키기 위해 특허를 출원할 수 있도록 MPEG LA가 EVS 표준의 기본 특허를 갖고 있다고 믿는 모든 당사자를 환영한다. 이해관계가 있는 EVS 특허 소유권자는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main/programs/EVS/Pages/Licensors.aspx 에서 특허 출원을 규율하는 조건과 절차의 사본을 요청할 수 있다.

MPEG LA, LLC 개요

MPEG LA는 기술 표준 및 기타 기술 플랫폼에 대한 세계 최고의 원스톱 라이선스 제공업체다. 1990년대 설립된 MPEG LA는 현대적인 특허 풀을 창시해 가전업계 역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MPEG LA는 84개 국가에서 1만 4000개에 이르는 특허로 구성된 광범위한 기술에 대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30여 특허권자와 6000여 특허 사용권자가 이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MPEG LA는 사용자들의 기술 선택 실행 과정을 지원하면서 기본적인 지적 재산, 운영 자유, 소송 위험 감소, 사업 계획 과정의 예측가능성 정보에 접근 가능한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결국 발명가, 연구기관, 기타 기술 소유자들이 라이선싱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현금을 확보하고 그들의 자산이 시장에서 빠르게 채택되도록 돕는 것이다. 또한 MPEG LA는 CRISPR(유전자가위)를 이용한 유전자 편집(gene editing)과 첨단 배터리 기술에 대한 특허 풀을 개발하고 있으며 분자진단(molecular diagnostics)과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치료(oligonucleotide therapeutics)에 대한 라이선스 벤처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mpegl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270065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303-200-1710
Fax: 301-986-8575
toreilly@mpeg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