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을 상대로 소송 제기

출처: Toshiba Corporation
2017-06-29 13:45
도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6월 29일 --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6502)과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TMC”)이 28일 미국 기업인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Western Digital Corporation)과 그 자회사인 웨스턴 디지털 테크놀러지스(Western Digital Technologies, Inc.)(총칭 이하 “WD”)(나스닥: WDC)를 상대로 불공정 경쟁 행위 금지에 대한 가처분 명령을 구하는 탄원서를 도쿄 지방법원에 제출했고, 또한 그 중 부정경쟁방지법(the Unfair Competition Prevention Act) 위반 혐의를 주장하며 영구적 금지명령과 1,200억엔의 손해배상 소송도 제기했다.

이 소송은 WD가 TMC 매각과 관련된 입찰 과정을 지속적으로 방해해 왔다는2017년 6월 2일자 도시바 보도 자료 ‘메모리 사업에 대한 제3자 투자 상황 최신정보(Update on Status of Third-party Investment in the Memory Business)’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또한 이 소송은 도시바와 플래시 메모리 기업 샌디스크(SanDisk LLC, 계열사 포함. 이하 ‘SanDisk’) 간 합작투자 계약을 인용하여 WD가 SanDisk와 공동소유한 합작회사에 대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TMC 매각을 방해하기 위해 TMC 매각 과정 입찰자들 및 기타 참여자들과의 공개 보고와 개별 통신에서 자신의 동의권을 과장해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소장은 계속해서TMC 매각 절차 진행이 WD가 보유한 동의권을 침해하지 않았고, WD의 주장은 허위로 매각 과정 방해를 목적으로 계획되었으며, 도시바와 TMC에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하고 있다.

도시바와 TMC는 WD가 SanDisk와 도시바/TMC 간 협력을 통해 도시바와 TMC의 기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SanDisk 직원들을 WD로 이동시켜 도시바와 TMC의 영업 비밀을 부적절하게 취득했다는 이유로 일본에서 소송을 제기했다.

도시바는 WD의 행동들이 도시바와 TMC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있으며, 이를 부정경쟁방지법 (제2조 1항 (iv), (vii), (viii), (xv)) 위반 및 민법(제709조)에 의거한 불법행위로 간주하고 있다. 도시바와 TMC는 피해를 끼치는 WD의 행위를 종식시키고자 금지 명령 및 영구적 금지명령과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가처분 명령 신청서를 제출했다.

거짓 주장을 통한 TMC 매각의 의도적 방해 이외에도, 이 소송은 WD가 정보 접근에 대해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는 가정 하에 도시바가 WD의 합작투자 및 개발 관련 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았지만, WD는 그 계약을 거부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TMC는 TMC의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오늘부터 WD의 해당 정보 접근 권한을 차단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도시바(Toshiba) 개요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 중 하나이며 에너지, 인프라, 스토리지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로 더 나은 세상과 더 나은 삶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회사의 기본 철학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도시바는 551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경영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세계에서 18만 8000여 명을 고용하고 있다. 연간 매출은 5조 6000억 엔(미화 500억 달러, 2016년 3월 31일 기준)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270066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언론홍보그룹(Media Relations Group)   홍보/투자부(Public Relations & Investor Relations Div.)   히라키 가오리(Kaori Hiraki)   +81-3-3457-21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