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악기상가, ‘낙원의 고수와 함께하는 카혼 클래스’ 진행

7월 15일, 22일 2주간 낙원악기상가 퍼커션 전문가에게 배우는 카혼 클래스

7월 9일까지 우리들의 낙원상가 SNS를 통해 신청 가능

뉴스 제공
낙원상가
2017-06-28 10:26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악기 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가 7월 15일, 22일(토) 2주간 낙원악기상가 매장 상인이 직접 악기 연주법을 알려주는 ‘낙원의 고수와 함께하는 카혼 클래스’를 진행한다.

‘낙원의 고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악기를 평생의 친구로 만들자는 의미로 진행 중인 ‘반려악기 캠페인’ 프로그램 중 하나다. 작년 8월 우쿨렐레 만들기 강습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부터 매월 1회씩 정규 편성되었다.

기존 수업이 우쿨렐레에 줄을 연결하고 그림을 그려보는 방식이었다면 이번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악기를 직접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입문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타악기인 카혼 강습이 마련됐다.

카혼은 의자처럼 위에 앉아서 손으로 두드리며 다양한 리듬을 만들어 내는 악기로 최근 길거리 버스킹에서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타악기 중 하나다. 휴대가 간편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최근 새로운 취미를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클래스를 위해 낙원악기상가 대표 타악기 매장 중 하나인 대신악기에서 근무하는 퍼커셔니스트(타악기연주자) 서동민씨가 참여했다. 서동민씨는 퍼커션(젬베·카혼)을 전공하고 다양한 공연과 수상 경험을 가지고 있는 낙원의 숨은 고수다.

카혼 클래스는 낙원악기상가 4층에서 총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수업에 필요한 악기는 낙원악기상가에서 무료 대여해준다. 카혼의 역사부터 연주 기본자세, 기본 연주법 등 카혼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기본 타법을 익힌 후에는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리듬을 응용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리듬법을 익힐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1회 강습료는 5,000원이다.

‘낙원의 고수와 함께하는 카혼 클래스’는 28일(수)부터 7월 9일(일)까지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2회 강습에 각 6명씩 총 12명을 선정하여 전문가에게 직접 카혼을 배울 수 있는 카혼 클래스 강습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 10일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낙원악기상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들의 낙원상가는 여름이 되면서 버스킹 공연이 많아진 만큼 카혼의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졌다며 이번 클래스를 통해 낙원악기상가에서 즐거운 경험도 쌓고 새로운 취미로 악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nakwonmusic
블로그: http://blog.naver.com/enakwon

웹사이트: http://enakwon.com

연락처

낙원악기상가 홍보대행
신시아
김유진 AE
02-743-4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