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주거복지 히어로 봉사단’ 카자흐스탄 파견

고려인 중앙아시아 강제 이주 80주년,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실시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주거복지 히어로 봉사단이 23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주로 봉사활동 파견에 나섰다
전주--(뉴스와이어) 2017년 06월 23일 --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이하 한국주거복지)이 23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주로 ‘주거복지 히어로 봉사단’을 파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주거복지와 (사)프렌드아시아가 협력하였으며, 삼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나눔과 꿈’ 사업의 일환으로 ‘고려인 중앙아시아 강제 이주 80주년 기념, 취약환경 개선 및 역량 강화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주거복지 히어로 봉사단은 카자흐스탄 알마티주 탈디코르간 지역 고려인들을 대상으로 올해 20여명이 3회에 걸쳐 파견되어 총 70가구에 대한 개보수, 후원 물품 전달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단에 참가하는 보은주거복지센터 이성남 조합원은 “모국과 고려인 동포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만들도록 봉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주거복지는 전국 취약계층의 주거복지와 에너지복지 실현을 추구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며 전국 약 120개 주거복지 자활기업들이 조합원이다. 한국주거복지는 조합원들과 지속해서 국내외 주거복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개요

사회적협동조합은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과 에너지효율 개선 시공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2008년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15년에 비영리법인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조직전환을 하였다. 공기업과 민간기업들이 추진하는 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사업을 위탁받아 추진하고 있으며 2016년 매출은 약 32억 원 정도다. 조합은 공기업의 사회적협동조합 우선구매 대상이며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어 있다. 전국 주거복지 자활기업 100여개소를 조합원으로 두는 전국 네트워크 보유 조직이다.
웹사이트: http://coopewc.or.kr
언론연락처: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배현표 사무국장   063-255-047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