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멤브레인 기술이 북미 모바일 수질 및 폐수 처리 시스템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산업 용수 재사용과 재활용이 모바일 폐수 처리에 강력한 성장 기회를 줘

2017-06-26 09:00
서울--(뉴스와이어)--북미 모바일 수질 및 폐수 처리 시장이 부활하고 있다. 물 재사용과 환경 문제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멤브레인 기술 도입이 증가하고, 재정비 기간동안 모바일 장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북미 모바일 수질 및 폐수 처리 시장 성장과 수요를 높히는 요인들로 꼽히고 있다. 반대로 고가 경쟁과 일부 산업에서의 불확실성, 그리고 환경적 의무 이행 회피 등이 시장 발전을 억제시키는 요인들이다. 해당 시장에서는 멤브레인 공급 업체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부가 가치 및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는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북미 모바일 수질 및 폐수 처리 시스템 시장 보고서(North American Mobile Water and Wastewater Treatment Systems Market)’에 따르면 2016-2021년간 6.2%의 연평균 성장율과 함께 2021년에는 해당 시장 크기가 5억 8,96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시장 성장 요인과 억제요인, 수익, 응용 산업, 수질 및 폐수처리 기술, 그리고 Process Technologies GE Water & Process Technologies, Evoqua, MPW Industrial Services, Pall, Suez Environment, 그리고 Veolia Water Technologies와 같은 주요 기업들의 경쟁구도에 관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에너지 & 환경 산업부의 세스 커틀러(Seth Cutler) 연구원은 “비록 현재 전체 폐수처리 시장에서 모바일 폐수 처리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작긴 하지만, 산업 용수의 재사용과 재활용에 관한 트렌드가 광범위해지고, 멤브레인 기술에 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면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폐수처리가 시급해, 많은 기회들이 존재하는 제약과 석유화학, 화학 등 주요 산업들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폐수처리 시장에 관한 여러 트렌드와 개발 촉인 요인들을 아래와 같이 나열해 보았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레진(resin) 시스템보다 더 나은 여과기능을 제공하는 멤브레인 기술로 이동할 것이다.
·산업 용수 및 식수 수질 정화용 모바일 처리에 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다. 이들이 2016년 전체 모바일 수질 & 폐수 처리 시장 수익의 83.7%를 차지했다.
·북미지역 환경 규제들로 인해 고정된 현장 처리 시설의 폐쇄 및 유지 관리의 일환으로 보완 솔루션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소도시 식수 수질 개선에 대한 요구로 지방 자치 부문이 성장할 것이다.
·폐수 처리와 산업용 물 재사용에 더욱 주안점을 둬 2021년까지 전후 처리 장비와 같은 부문의 수익을 증가시킬 것이다.
·환경 규제들이 강화되면서 기존의 처리 시설 또는 최초 처리를 개선할 수 있는 모바일 처리 장비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커틀러 연구원은 “소규모 처리 시스템 공급사들이 특히나 폐수처리와 복구 부문에서 멤브레인이나 다른 기술들을 도입하고, 보다 더 정교하고 다목적의 마운트 시스템을 개발하여 전국을 무대로 하는 시장 참여업체로 거듭나려할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들과 기술들은 운영에 있어 지리적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워, 저개발 지역에도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매출을 증대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앤설리번 한국지사
홍보팀
이미옥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