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결혼이민여성 취업 적극 지원

결혼이민여성 집단 상담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17-06-26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한승)가 고용노동부 지원 ‘2017년 결혼이민여성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결혼이민여성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서초구뿐만 아니라 지역 전체의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결혼이민여성들의 심리적·정서적 안정 및 빠른 한국 생활 적응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7월부터 연말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세부 내용으로는 △미래, 일하는 나와 만나기 △직업, 다양한 세계 들여다보기 △취업 정보, 손에 잡기 △나의 직업, 방향 잡기 △구직 기술, 취업 관문 통과하기 △직장 생활, 바로 알기 △취업 장벽, 뛰어넘기 △새로운 시작, 축하하기 등이 있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맞춤 채용 정보 제공, 인턴 프로그램 연계 우선순위, 직업 훈련 과정 연계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 달성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와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한승 센터장은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참여자가 취업을 할 때까지 지속적인 상담과 알선에 나서는 등 원스톱 맞춤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취업 후 직장 매너와 장기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여성, 결혼이민여성 등 모든 구직 여성들을 위해 직업교육 훈련과 무료 집단 상담, 구인구직 알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제13기 결혼이민여성 집단 상담 수강생 모집

교육 기간: 2017년 7월 4~6일
교육 시간: 화·수·목 13:30~17:30
접수 방법: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개요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서울특별시 여성발전기본조례에 근거하여 여성의 능력개발 및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여성인력개발기관이다.

홈페이지: http://seocho.seoulwomanup.or.kr

웹사이트: https://seocho.seoulwomanup.or.kr

연락처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02-6929-00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