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전략수립 간담회’ 개최

2017-06-22 09:15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은 6월 23일(금) 오후 2시부터 엘타워(서울 양재)에서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전략수립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농식품부 농기자재정책팀, 농기자재 관련 8개 단체 및 업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농정원은 올해 수행한 연구과제에서 중점지원으로 농기자재 품목과 유망 수출국을 선정하여 기초통계 및 현지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점 품목 선정 방법론과 연구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단체 및 기업들이 참여하는 토론은 협회 현황, 수출 시 필수 정보 및 대정부 건의사항에 대한 각 협회 담당자의 발표와 국내외 농기자재 시장현안 및 수출활성화 전략수립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농기자재산업은 후방산업으로 농식품과 같은 전방산업과 연계하여 농업경쟁력을 제고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이번 간담회가 농기자재 산업의 수출경쟁력을 제고하고, 수출활성화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농기계, 시설자재, 종자, 동물의약품, 유기농업자재, 비료, 농약, 사료 등 8개의 농기자재 관련 협회 담당자와 농업정책 전문가 및 수출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전략수립 간담회 행사 개요

일시 및 장소 : 2017. 6. 23(금), 14:00~17:30 서울 양재 엘타워
참석 대상 : 농림축산식품부, 농기자재 협회 및 업계, 전문가 등 약 80명

◇행사 목적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전략수립 연구용역 과제 설명 및 의견수렴
수출활성화 전략수립을 위한 국내외 농기자재 시장 현안 공유 및 토론

◇주요 내용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전략 수립 연구용역 추진계획
농기자재 품목 및 수출국 선정 방법론, 추진일정, 설문지 작성법 교육 등
연구용역 및 정보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의견수렴
협회 수출 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
협회별 수출현황 발표 및 수출활성화 전략 토의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