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oT전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i T200’ 양산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7-06-22 11: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무선 통신을 지원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IoT(Internet of Things,사물인터넷) 전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i T200(Exynos i T200)’을 양산한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처음 선보인 IoT 전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i T200’을 통해 활용 범위가 늘어나고 있는 사물인터넷 시장에서도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엑시노스 i T200’은 28나노 HKMG(High-K Metal Gate)공정을 적용한 제품으로 멀티코어를 탑재해 성능과 효율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에 고성능 연산을 담당하는 프로세서(Cortex-R4) 외에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프로세서(Cortex-M0+)를 추가로 탑재해 별도의 칩(Chip)추가 없이도 데이터 입출력 및 디스플레이 구동 등 다양한 작업을 처리할 수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IoT 기능이 탑재된 냉장고에 이 제품을 활용하면 전체 OS 구동과 같은 메인 작업은 Cortex-R4 프로세서가 담당하고 냉장고 외부 도어에 LED 디스플레이 구동은 Cortex-M0+ 프로세서가 담당해 하나의 칩으로 다양한 기능을 처리 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보안이 중요한 IoT 기기의 특성에 초점을 맞춰 ‘엑시노스 i T200’에 SSS(Security Sub System)라는 암호화·복호화 관리 하드웨어를 내장했다.

또한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 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을 통해 칩 자체적으로 복제 불가능한 고유 값을 생성하는 등 보안 기능을 획기적으로강화했다.

‘엑시노스 i T200’은 802.11 b/g/n 2.4GHz 의 와이파이 통신을 지원하며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WiFi Alliance) 인증 △마이크로소프트사의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 IoT 인증 △IoT 프로토콜 표준 ‘IoTivity’를 지원해 폭넓은 기기에 호환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신현수
02-2255-8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