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인도의 스파이스젯과 최대 50대의 Q400 항공기 구매의향서 체결

인도에서 장기간 봄바디어 항공기 운항을 한 스파이스젯이 지역 확대 전략 일환으로 Q시리즈 터보프롭 여객기 수 증편

스파이스젯, 공간 추가활용형 86인승 Q400 항공기 모델을 인수한 최근 고객사 되어

뉴스 제공
Bombardier
2017-06-21 13:25
토론토--(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인도 구르가온의 스파이스젯(SpiceJet) 항공사와 최대 50대의 Q400 터보프롭 항공기 구매 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국제 파리 에어쇼 현장에서 오늘 발표했다. 의향서에는 25대의 Q400 항공기 구매와 추가 25대에 대한 매수권이 포함되었고 현재 Q400 판매가를 적용할 때 주문 가치는 최대 17억달러(미 달러 기준)에 달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사장은 “터보프롭 항공기 시장에서 Q400의 우수성이 또 다시 드러난 이번 계약건을 체결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 계약이 마무리되면 이번 재주문을 통해 급성장중인 아태 지역 내 Q400 항공기 대수가 더 늘어나는 셈이다. 또한 Q400 항공기종에 기반한 공간활용형(high-density) 86인석 여객기 모델이 인도에서 운항하게 된다”고 이번 계약의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중단거리 노선 시장에서 터보프롭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이 이번 계약을 통해 입증되었다. 이 시장에선 운항비용이 상대적으로 더 높은 제트기 모델은 경제성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스파이스젯의 회장 겸 매니징디렉터인 아자이 싱(Ajay Singh)은 “Q400 항공기 50대를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 스파이스젯은 인도 최대 지역 항공기 운항업체로 지역항공사 분야에선 유일한 운영기관이다. Q400 인수를 통해 소규모 도시와 타운으로 연결되는 운항노선을 더욱 늘릴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모든 인도인의 항공기 여행을 보장한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여행객들은 더 많은 도시로 여행할 수 있게 되었고 이미 호황기를 맞은 인도 항공시장의 추가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인도 정부의 민간항공부 장관인 RN 초우베이(Choubey)는 “스파이스젯이 이번 계약식을 발표한 것에 대해 축하를 보낸다. 스파이스젯은 인도 정부가 추진하는 지역 항로 연결망 계획의 적극적인 지지기관이자 참여업체다. 스파이스젯은 인도의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항공서비스 연결망을 제공한다는 정부의 비전을 한 차원 더 앞당겨주었다. 이번 계약은 인도의 도시와 소규모 타운에서 늘고 있는 여객서비스 수요 현황도 반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봄바디어의 남아시아 및 호주지역사업부 부사장인 프랑수아 코냐르(Francois Cognard)는 “Q400 기종은 현재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터보프롭 항공기 모델이다. 86인승 변환모델을 통해 스파이스젯이 인도의 2선 및 3선 도시에서 국내 사업을 개발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프랑수아 부사장은 또 “양사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수년 간 스파이스젯의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 개선이 가능한 더욱 밝은 미래에 대한 여건이 마련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파이스젯은 2010년 이후 15대의 Q400 모델을 인도 받았다. 현재 국내 및 국제노선에 운항되는 78인승 모델에 20대의 Q400 모델을 운용하고 있다. 이번 계약이 마무리될 경우 스파이스젯은 운항기 증편을 통해 수익성 제고가 가능해진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는 지역 항공시장의 견고한 수요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봄바디어의 Q시리즈 터보프롭 모델과 CRJ 시리즈 지역형 제트기 모델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상당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태지역에선 165대 이상의 Q시리즈 터보프롭 모델을 비롯해 약 190대 상당의 항공기가 운항 중이며 25개 고객사 및 운항기관사로부터 계약주문을 진행 중이거나 실제 서비스에 이용되고 있다.

봄바디어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용 항공기(커머셜 에어크래프트) 고객지원 네트워크는 델리와 나리타(도쿄), 시드니, 베이징, 상하이에 위치한 지역고객사무소를 비롯해 시드니와 베이징, 싱가포르에 소재한 파츠 데포(Parts Depots) 등을 포함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판매 및 마케팅 팀은 현재 그리고 미래 고객에 대한 업계선도형 솔수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최적의 포지셔닝을 갖추고 있다.

봄바디어는 총 585대의 Q400 항공기모델에 대해 확정주문 계약을 체결했다.

스파이스젯(SpiceJet Ltd) 개요

인도의 인기 항공사인 스파이스젯은 인도인들에게 보다 저렴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46개 노선을 대상으로 일평균 364건의 운항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국내노선은 39개 국제노선은 7개를 갖추고 있다. 35대의 보잉 737NG 모델과 20대의 봄바디어 Q400 기종을 갖추고 항공여객 네트워크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스파이스젯이 보유한 항공기 모델 다수에선 인도에서 가장 여유로운 공간의 이코노미클래스석 서비스인 스파이스맥스를 추가 옵션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스파이스젯은 2016 회계연도(2017년 2월) 기준 가장 빠른 턴어라운드 실적을 기록해 2016 ‘아시아 최고 브랜드’에 선정되어 CAPA 의장이 부여하는 공로 훈장을 받았고, 싱 회장은 올 해의 글로벌 아시아기업인(‘Global Asian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으며 2017년 1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AsiaOne Awards에선 ‘2016 아시아 최고의 CFO’ 상을 받기도 했다. 이를 통해 2016년에 걸쳐 스파이스젯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는 더욱 커지게 되었다. 2016년 수상한 주요 수상에는 지난해 11월, WTM 런던에서 개최된 ‘Word Travel Leaders Award’(아자이 싱 회장이 수상)를 비롯해 지난 해 9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Future Travel Experience 글로벌 어워드 부문에서 ‘Best Check - in Initiative’ 어워드도 포함된다. 또한 지난 해 9월, 퓬에서 열린 CIO 100인 인도 심포지엄 & 어워드에선 Smart Check In Initiatives를 수상했고 8월 뉴델리에서 열린 Thomas Assessments National Award의 인재관리 우수상 분야 제4차 DMA의 엔트리에 진입한 104개 기업 중 ‘Best Employee Engagement’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4월엔 브랜드 트러스트 리포트가 선정한 2016년 인도의 최고 항공브랜드에 선정되었고 최고의 운송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DDP TravTalk가 선정한 인도의 4개 지역 중 한 곳으로 선정되어 최고의 국내 항공 어워드 4개를 수상했다.

봄바디어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 주
스파이스젯 상징 색이 입혀진 Q400 항공기 이미지는 홈페이지 사이트에 게재된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어 있다. Q400 항공기에 대한 배경 설명은 BCA Media Hub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스파이스젯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에어크래프트에 대한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 정보를 원한다면 공식 트위터@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보도자료 수신을 원한다면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Q400, Q Series는 봄바디어 주식회사,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다.

Q400 항공기에 대한 배경 설명: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wp-c...
스파이스젯 홈페이지: http://www.spicejet.com
RSS Feed 섹션: http://www.bombardier.com/en/toolbar/rss.html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Bryan Tucker
+1 (450) 476-59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