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아리바,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 제공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통해 조달 프로세스의 통합적 엔드투엔드 디지털 혁신 지원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7-06-20 09:27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가 국내 생명과학 산업을 선도하는 녹십자에 세계 최대 규모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인 ‘SAP 아리바(SAP Ariba)’를 제공한다.

SAP 아리바는 소싱에서부터 결제 단계까지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SAP 아리바’ 솔루션은 녹십자 전 계열사의 직·간접구매 영역 통합 관리와 글로벌 대외구매 역량 강화 및 프로세스 통합을 지원한다.

이번에 녹십자가 도입하기로 한 솔루션은 ‘SAP 아리바 지출 분석(SAP Ariba Spend Analysis™)’, ‘SAP 아리바 소싱(SAP Ariba Sourcing™)’, ‘SAP 아리바 계약 관리(SAP Ariba Contract Management™)’, ‘SAP 아리바 구매(SAP Ariba Buying™)’ 등이다. 특히 해당 솔루션은 기존에 사용 중인 SAP의 ERP 플랫폼과의 연계를 지원해 고객사, 파트너사, 구매자 등과의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공급 체인을 뒷받침한다.

벤 레드와인(Ben Redwine) SAP 아리바 아태지역 대표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녹십자는 한국에서 이 같은 움직임을 선도하는 기업이다”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아리바’를 통해 비즈니스의 가치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 디지털 조달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만규 녹십자홀딩스 구매지원실 상무는 “프로세스의 개선 및 혁신을 위해 통합된 구매조달 프로세스의 도입을 결정했다”며 “SAP 아리바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단순하면서도 투명한 조달 프로세스를 마련 비즈니스 효율성과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 아리바는 현재 전 세계 280만 개 이상 기업의 조달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SAP 아리바 고객을 연결하는 협업 커뮤니티 ‘아리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이뤄지는 거래의 규모는 연간 1조 달러에 육박한다. 녹십자를 비롯한 SAP 아리바 고객들은 통합된 조달 프로세스를 통해 전략 소싱부터 구매조달, 주문까지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전 세계 수백 만의 구매자들과 교류할 수 있다.

한편 SAP 아리바는 최근 IBM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조달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위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밝힌 바 있다. 양사는 ‘SAP 레오나르도’와 ‘IBM 왓슨’을 기반으로 차세대 인텔리전트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구현해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SAP 아리바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AP 아리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 아리바 개요

SAP 아리바는 기업 간의 연결에 집중하고 있다. 전 세계 190개국 280만개 이상의 기업은 아리바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물색하고 함께 거래를 진행하며 관계를 구축한다. 구매자들은 구매 절차 전반에 걸쳐 비용을 관리하고 경비를 절감해 건강한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판매자들은 수익성 높은 고객과 연결하고 기존 관계를 효율적으로 확장해 영업주기를 간소화하고 현금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SAP 아리바는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매년 1조 달러에 달하는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리바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SAP 개요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35만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정수호 과장
02-6446-7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