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맞춤형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세계 혁신 네트워크(WIN) 컨소시엄(파리)에 합류

뉴스 제공
WIN Consortium
2017-06-16 13:55
PARIS & DARMSTADT, Germany--(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맞춤형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세계 혁신 네트워크(WIN) 컨소시엄이 미국과 캐나다에서 EMD세로노(EMD Serono)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머크(Merck)가 WIN 컨소시엄 회원으로 합류했다고 15일 발표했다.

WIN은 암 환자들의 생존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기 위해 신세대 생체지표가 주도하는 치료제의 임상시험과 전세계적으로 실시하는 생체지표 발견 프로그램에 주력하는 40개의 학술 연구기관 및 기업체들로 구성된 네트워크이다. 머크가 합류함에 따라 WIN의 제약업계 회원이 더 강화됐다. 프랑스 파리에서 오는 6월26~27일 열리는 WIN2017심포지엄에서 WIN의 글로벌 협업 연구전략이 발표될 예정이다.

정밀 의약 접근 방법을 사용하여 의약품을 개발한다는 머크의 강력한 의지와 함께 암 치료제 개발 분야에서 축적한 광범위한 경험과 회사의 목표 및 역량은 WIN의 임무와 전략적으로 부합한다.

WIN의 존 멘델손(John Mendelsohn) 회장은 “맞춤형 암 치료제 분야에서 최근에 진전된 성과를 환자들에게 제공하려면 의료 과학계의 다양한 부문 간의 협업과 파트너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WIN의 블라디미르 라자르(Vladimir Lazar)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머크의 표적 암 치료제 개발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광범위한 종양 치료제 개발 전문성은 환자들이 맞춤형 암 치료제 개발 성과의 혜택을 받는 속도를 가속화하는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다. 머크와 화이자가 WIN의 제약부문 파트너로 합류하여 자랑스러우며 이번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암 환자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WIN컨소시엄은 전세계적으로 실시하는 임상시험을 통해 유전학 기반 암 치료제 연구에서 가장 유망한 진전 성과를 개발하고 적용함으로써 새로운 암 치료제의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고 환자들에게 중계하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세계 학술, 제약, 바이오 기술 및 환자권익 옹호 분야의 40개 기관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WIN은 파리에 본부를 둔 비정부, 비영리 단체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winconsortium.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150050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nconsortium.org

연락처

WIN 컨소시엄(WIN Consortium)
캐서린 브레송(Catherine Bresson)
운영팀 이사Director Operational Team
catherine.bresson@winconsortium.org

블라디미르 라자르(Vladimir Lazar)
최고 과학/운영 책임자r
+ 33 66 109 15 22
vladimir.lazar@winconsortiu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