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ADP, 미래 공항 경험을 상상하는 글로벌 혁신 공모행사 주관

뉴스 제공
Groupe ADP
2017-06-15 17:05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그룹ADP(Groupe ADP)가 세계적 규모의 공모행사인 ‘당신의 공항 경험’(Play Your Airport)을 주관한다. 이 혁신을 위한 공모 행사에는 학생, 기업체, 여행자 및 그룹의 직원들이 참가하여 ‘미래 공항을 창안한다’는 하나의 목표를 갖고 공항 경험을 재창조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그룹ADP의 에드워드 아크라이트(Edward Arkwright) 부회장(Deputy CEO)은 “공항 산업계에서 이처럼 다양한 분야 공동체들이 참여하는 사업은 처음 있는 일이다”며 “이는 세계 곳곳을 뒤져서 기존 공항 모델을 개혁할 수 있게 하는 잠재성이 높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업을 통해 외부와 내부 인재를 선별하고, 상을 수상하는 그룹의 직원들은 사내 기업가 지도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당신의 공항 경험’ 공모행사는 공개적 혁신 경쟁행사 전문기업인 애고라이즈(Agorize)와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로 이는 그룹ADP가 혁신과 집단지성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사업이다. 혁신 허브(Innovation Hub) 프로그램은 회사가 전략적 계획인 ‘커넥트 2020’(Connect 2020)의 테두리 안에서 채택한 새로운 방향의 결정체이다. 이 프로그램은 ‘개방’, ‘연결’, ‘투자’ 등 3개의 상호 보완적 주제에 역점을 두고 개방성, 발전적 전환 및 경쟁을 장려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이어 아크라이트 부회장은 “우리가 추진하는 파리에 있는 공항, 특히 파리 샤를드골공항(Paris-Charles de Gaulle Airport)의 제4 터미널 개발과 전세계 공항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적극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는 공모작이 응모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각 참가 공동체들은 그룹ADP가 제시한 공항 안의 도시, 승객 경험, 스마트 터미널 및 ‘환경 영향이 전무한’ 공항 등의 주제에 따라 연구하게 된다.

이번 공모 행사 참가 요건은 웹사이트(www.play-your-airpo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응모작은 엄격한 기준과 다단계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심사위원은 그룹 내 전문가와 자격을 갖춘 외부 인사들로 구성된다. 수상자 명단은 2018년1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각 참가 공동체에 맞게 수여된다: 우수상을 받는 학생 팀과 여행자들에게는 세계 일주 항공권이 제공된다. 수상 기업체들에게는 4만 유로의 상금과 실험 단계의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상을 수상하는 그룹 직원들에게는 세계 기술혁신 수도인 실리콘밸리로 연수여행을 가는 기회가 부여된다.

혁신 허브(Innovation Hub) 프로그램 주제의 구체적 내용

개방: 혁신 문화를 전파하고 파트너 생태계(창업 보육 시설, 학술단체, 경쟁 허브, 두뇌 집단 등)를 구축하는데 역점을 둔다.

연결: 혁신적 신생기업 및 중소기업을 통한 자원의 확보, 교육 훈련 및 실험에 전력을 기울인다.

투자: ADP 투자(ADP Invest)를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소액 주주 지분을 제공하기 위한 1600만 유로 규모의 내부 기금을 조성했다. ADP 투자는 패시파 디시전스(Pacifa Decisions) 및 에지디엄 테크놀로지스(Egidium Technologies)와 최근에는 항공기 및 항공기술 산업계를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프랑스 기업인 세이프티 라인(Safety Line)에 자금을 지원했다. 또 그룹ADP는 X앙쥬 캐피털2(X-Ange Capital 2)(SIPAREX), 캐세이 이노베이션(Cathay Innovation), 엘라이아 델타(Ellaia Delta) 등 3개 상호 보완적 기금의 증권인수업체 역할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140059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risaeroport.fr/homepage-gro...

연락처

Groupe ADP
Elise Hermant
+33 1 74 25 23 23
Medias and Reputation Department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