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포드, ‘클라우드프론티어 2017’에서 패키지 솔루션 업체를 위한 SaaS 전환 전략 발표

뉴스 제공
디딤365
2017-06-15 13:14
서울--(뉴스와이어)--KT ucloud biz 총판 트리포드가 6월 20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되는 ‘Cloud Frontier 2017’에서 ‘패키지 솔루션 업체를 위한 SaaS 전환 전략’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미래부에 따르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2016년 1조 1,9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5.1% 급증한 가운데 올해도 큰 폭의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클라우드 시장은 사용자들의 인식 개선과 클라우드 발전법 시행에 따른 정부의 다양한 촉진 정책 및 규제 개선에 힘입어 공공기관들을 중심으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SaaS(Software as a Service) 등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조달청에서는 작년부터 SaaS는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과 성능 인증, IaaS는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안인증을 받은 경우 각각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기존 패키지 솔루션 업체들은 공공기관 클라우드 영업을 위해 SaaS 서비스로의 전환을 검토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소프트웨어 재설계, 재개발 및 추가적인 클라우드 연동 작업에 필요한 막대한 비용과 인력 문제로 SaaS 서비스로 전환해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과 성능 인증을 획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트리포드 장민호 대표는 “무료 CSB 플랫폼 솔루션인 ‘디딤클라우드비즈’ 를 이용해 기존의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SaaS 서비스로 손쉽게 전환 후 클라우드 품질 성능 인증을 받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는 방안을 실제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패키지 솔루션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didim365.com

연락처

트리포드
영업컨설팅본부
김종율 부장
070-7784-32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