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어런 머피, 존 플래너리에 이어 GE 헬스케어 CEO로 임명

뉴스 제공
GE Healthcare
2017-06-13 11:5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E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제프 이멜트(Jeff Immelt)가 GE 헬스케어(GE Healthcare) 사장 겸 CEO로 키어런 머피(Kieran Murphy)를 임명했으며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머피는 현재 ‘GE 헬스케어 라이프 사이언스(GE Healthcare Life Sciences)의 사장 겸 CEO이며, GE의 CEO 겸 차기 회장으로 임명된 존 플래너리(John Flannery)의 뒤를 잇는 것이다.

머피(54세)는 2011년 9월 GE 헬스케어 라이프 사이언스의 CEO로 임명된 이래 수익을 크게 신장시켰고 분자의학 사업을 세계 각지로 확대시키는 한편, 현재는 100개가 넘는 나라에서 1만1000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은 40억 달러를 상회하고 있다. GE 헬스케어 라이프 사이언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제공하고 있는데 이에는 신약개발, 임상 전 개발 및 임상 개발, 생약 제조, 분자 진단 툴 그리고 환자에 대한 치료요법 선정 및 치료 모니터링 등이 있다. 이 사업분야는 유기적 성장과 마진, 현금 창출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이멜트는 “키어런은 GE에서 일하는 동안 GE 헬스케어의 핵심 지도자 역할을 시작할 수 있는 재능과 추진력을 조화롭게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었다”며 “GE의 생명과학 및 의료 진단 사업단을 전략적으로 결합시키는데 지도력을 발휘하면서 GE 그룹 내에서 누구에게나 존경을 받았고 뛰어난 영업 감각으로 확실하게 고객을 지향하는 고객 옹호자로서 공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어 “GE 헬스케어는 탁월한 능력을 갖춘 팀과 더불어 키어런의 리더십을 통해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플래너리는 “키어런은 천부적인 지도자로서 유능함을 보여주었고 GE 헬스케어 라이프 사이언스가 크게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하면서 “그의 리더십 아래 GE 헬스케어 팀은 새로운 제품을 내놓고 생산성 비용을 절감하면서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200억 달러 규모의 기업인 GE 헬스케어는 의료영상기기, 차세대 생물학 치료(biotherapeutics)를 구현할 생명과학 툴, 개인별 맞춤 의료를 가능케 하는 의료진단시약, 그리고 의료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산업화하는 의료 분야 IT 및 소프트웨어 툴을 생산하는 세계 유수의 제조업체이다. 의료분야는 GE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사업이다.

머피는 실험실 연구, 생명과학 및 의료진단 응용제품에 사용되는 필터 및 막(膜, membrane)의 세계적 공급업체인 와트먼(Whatman plc)에서 2008년 GE 헬스케어로 자리를 옮겼으며, 생명과학과 바이오테크놀로지 산업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다. 존슨앤존슨의 제약부문인 얀센(Janssen Pharmaceutical)에서 처음 일을 시작했고 이어 몰린크로트(Mallinckrodt), 수의학 의약품 제조업체인 베리코어(Vericore) 그리고 노바르티스(Novartis), 애드프로테크(Adprotech), ML 연구소(ML Laboratories), 이노바타(Innovata plc.) 등을 거쳤다. 1984년 더블린국립대학교(University College, Dublin)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머피는 그 후 맨체스터과학기술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를 졸업하면서 마케팅 석사 학위를 받았다.

GE 개요

GE는 세계적인 디지털 산업 기업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고, 즉각 응답하고, 앞서 예측하는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기계 및 솔루션을 통해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 GE는 세계적으로 지식을 교환하는 ‘GE 스토어(GE Store)’를 중심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각 기업은 동일한 기술과 시장, 조직체계 및 지력을 공유하면서 이를 활용하고 있다. 각 발명품은 GE의 산업 부문 전반에 걸쳐 혁신과 응용분야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인력과 서비스, 기술 및 규모를 갖춘 GE는 산업이라는 언어로 말하면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ge.com 참조.

GE 헬스케어(GE Healthcare) 개요

GE 헬스케어(GE Healthcare)는 접근성 증가, 품질 개선, 합리적인 가격의 헬스케어에 대한 세계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변형의학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GE (뉴욕증권거래소: GE)는 중요한 사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며 훌륭한 직원과 기술로 어려운 문제를 헤쳐 나간다. 의학조영기술, 소프트웨어와 IT, 환자 모니터링 및 진단에서부터 신약개발, 바이오제약기술, 성과개선 솔루션까지 GE 헬스케어는 의료전문가들이 환자에게 양질의 헬스케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E 헬스케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ehealthcar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120055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healthcare.com

연락처

GE헬스케어(GE Healthcare)
윌리엄 스피어스(William Spiers)
대외업무총괄
William.spiers@ge.com
+44 7971 276757 / +44 1494 545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