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T25, ‘제1회 ACED 디자인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T25, 아시아 인간공학자들이 수여하는 ‘ACED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디자인 어워드 5관왕

T40시리즈와 펑거스 또한 ‘IDEA 2017’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제품 디자인 우수성 입증

뉴스 제공
시디즈 코스피 134790
2017-06-12 09:08
평택--(뉴스와이어)--의자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T25’ 시리즈가 2일 발표된 ‘제1회 ACED(Asian Conference on Ergonomics and Design)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ACED 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17개국의 인간공학 학자 및 연구자들의 모임인 아시아 인간공학회가 아시아 지역의 인체공학적 제품 디자인을 독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T25 시리즈는 인체 형상 및 사용자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설계된 등판 디자인과 좌판에 가해지는 무게에 반응해 사용자에 맞는 틸팅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체중 감응형 틸트(WAT)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아시아의 저명 인간공학자들이 수여하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일본, 홍콩 등 아시아의 디자인 강국을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아시아 인간공학회는 아시아 17개국 각국의 인간공학회의 상을 수상하는 것으로 간주한다고 밝혀 수상에 의의를 더했다.

T25는 이번 그랑프리를 통해 국내의 ‘굿 디자인 어워드 2014’, ‘핀업 디자인 어워드 2014’, ‘인간공학디자인상 2015’,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 2015’ 수상에 이어 디자인 어워드 5관왕을 달성했다.

한편 시디즈는 5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17’에서 T40과 펑거스 시리즈가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잇따른 수상소식에 대해 시디즈는 사용자 중심에서 접근하는 시디즈만의 디자인 철학이 빚어낸 쾌거라며 인체와 가장 오랜 시간 맞닿아 있는 의자의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디자인을 구현해내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디즈(SIDIZ) 개요

좋은 의자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출발한 시디즈는 국내 판매 1위 및 수출 판매 1위의 의자 전문 브랜드이다. 시디즈는 국내 기업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REDDOT, IDEA, IF)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안성, 평택 등 국내 공장에서 의자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생산 및 가공하고 있으며 의자만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R&D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시디즈는 전 제품에 세계적인 친환경 인증제도인 그린가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친환경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 시디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블로그 그리고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diz.com

연락처

시디즈 홍보대행
KPR
신초하 AE
02-3406-22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