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아시아 2017, 최첨단 혁신 기술 선보여

자율주행 자동차부터 AR/VR에 이르기까지 기술 업계의 전반적인 생태계 조망

2017-06-08 18:05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ES 아시아 2017이 오늘 개최되어 최신 글로벌 혁신 기술 전시회가 아시아 시장에서 막을 올렸다. 22개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45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주 총 4만 평방미터 규모의 전시장에서 신제품을 전시한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최하고 상하이 인텍스 엑시비션(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이 공동 주관하는 CES 아시아 2017는 6월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CES 아시아 2017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부터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이르는 기술 분야의 전반적인 생태계를 확인할 수 있다. CES Asia 기조연설은 화웨이,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두, JD.com, LeVision Pictures 등 유수 기업의 중역이 참여해 기술산업의 미래에 대한 식견을 공유한다. 기술업계 리더들은 스포츠, 인공지능(AI), 부터 빅데이터 및 모빌리티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유례 없는 혁신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CTA의 최고경영자 개리 샤피로(Gary Shapiro)는 “역동적인 도시 상하이에서 개최된 CES 아시아 2017 전시회는 에너지와 흥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소비자 기술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는 업계 구석구석에서 획기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참가자에게 즐거움과 흥분을 선사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와 스타트업을 망라하여 소비자 기술 각 분야의 리더 대부분이 한 자리에 모였다. CES Asia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차세대 기술의 본진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야행사에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S 클래스와 ‘AMG GT’ 컨셉카의 활동성을 홍보하는 뉴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강한 힘을 자랑하는 S 클래스 세단은 미래 자동차의 표준으로 불릴 만 하며, AMG GT 컨셉카는 운전자에게 편안함과 역동성을 선사함과 동시에 효율성을 더해 균형잡힌 성능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특별 이벤트가 새롭게 마련되었다.

· 네 가지 신제품 카테고리: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드론(Drones),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 자율주행 경험 확대 - BMW, 컨테넨털, 바이두는 미래 자동차 기술을 선보이고 참가자에게 첨단 기술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5개 전시장 - CES 아시아 2017에서는 전시회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N5홀에서도 전시회를 개최한다.

· CES Asia 혁신 시상식 - 19개 제품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기술제품 선정

· 스타트업 파크 스테이지(SNIEC, N4홀) - 신설 전용 무대에서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을 비롯한 La French Tech, Shenzhen Vally Ventures, ZJ Park 등 스타트업 그룹의 불꽃 튀는 발표 경쟁이 벌어진다.

CES Asia 컨퍼런스 프로그램(CES Asia Conference Program)에서는 지속가능성, 드론정책, 중국 기술산업의 성장 및 미래 기술 트렌드 등 무게감 있는 주제에 관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메이저 뉴스 컨퍼런스(Major News Conferences)는 이 주 CES Asia 전시 기간 내내 열리고 제품 발표 및 업계 뉴스 등을 전할 예정이다.

CES 2017은 금요일까지 상하이 뉴 인터네셔널 익시비션 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SNIEc)와 케리호텔(Kerry Hotel)에서 열린다. 뉴스, 사진, b-roll 등 최신 소식은 CESAsia.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CES 아시아(CES 아시아) 개요

CTA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 전시업체(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 상하이 인텍스)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혁신 가치 사슬의 폭과 깊이를 보여주는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브랜드 성장 및 강화를 위해 소비자 기술 업계 경영진, 해외 바이어, 세계 언론 및 제한된 수의 중국 소비자에게 최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며 이번 새로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자는 중국 및 전 세계 최대 브랜드를 둘러보고 소비자 기술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리게 된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 개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292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며, 미국 내 1500만 개 일자리를 공급하고 있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 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 개요

상하이 인텍스 전시업체(Shanghai Intex Exhibition Co., Ltd)는 원래 1995년에 설립된 선구적인 전시 기획사인 인텍스 상하이의 전시 조직 사업부였다. 상하이 인텍스는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상하이와 PNO 전시 투자회사(두바이)(PNO Exhibition Investment (Dubai) Limited)에서 공동 관리한다. 1998년에 출범한 상하이 인텍스는 총 200만 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으로 100여 개의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를 조직해왔다. 상하이 인텍스는 창조적 산업, 의료 서비스, 라이프스타일, 첨단 제조업 및 가전제품을 아우르는 대규모 국제 행사를 조직하는 데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전시기획팀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 행사 일정

· CES 아시아 2017 - 등록(https://goo.gl/vRiwRa)
6월 7~9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CEO Summit)
6월 21~24일,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Amalfi Coast, Italy)

· 이노베이트 앤 셀러브레이트(Innovate! and Celebrate)
10월 9~11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 CES 언베일드 암스테르담(CES Unveiled Amsterdam)
10월26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CES 2018
2018년 1월 9~12일
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6060063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ta.tech

연락처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버니스 모켓(Bernice Morquette)
703-907-7651
bmorquette@CTA.tech

사라 브라운(Sarah Brown)
703-907-4326
sbrown@CTA.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