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멀티 프로토콜 산업용 이더넷 통신 비용 절감하는 새로운 SoC 제품군 출시

10개 이상의 표준을 지원하며 산업용 이더넷 통신을 간소화하고 유연한 설계 제공하는 Sitara AMIC110 시스템온칩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7-06-07 10:06
서울--(뉴스와이어)--TI 코리아(대표이사 루크 리)는 비용에 최적화된 산업용 이더넷 통신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시타라(Sitara™) AMIC SoC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MIC110 SoC는 멀티 프로토콜 산업용 통신 프로세서로 10개 이상의 산업용 이더넷과 필드버스 통신 표준을 지원하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공장 자동화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산업용 통신 지원을 위해 TI의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Processor SDK 그리고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TI 고유의 산업용 통신 서브 시스템(PRU-ICSS)을 이용한다(자세한 내용은 관련링크 참조).

TI의 새로운 시타라 AMIC110 SoC를 이용하여 산업용 이더넷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모터 드라이브와 같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설계를 네트워크에 연결된 시스템으로 쉽게 변경, 개발할 수 있다.

단일 산업용 이더넷 표준을 지원하는 ASIC과 달리 AMIC110 SoC의 프로그래머블 실시간 유닛(PRU-ICSS)은 이더캣(EtherCAT), 프로피넷(Profinet), 이더넷(Ethernet)/IP, 프로피버스(PROFIBUS) 마스터/슬레이브, HSR, PRP, 파워링크(POWERLINK), 서코스(SERCOS) III, 캔오픈(CANopen) 등 매우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더 많은 표준들에 대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시장이 4차 산업혁명으로 이동하는 가운데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설계에서 하드웨어 변경 없이 또는 최소한의 변경으로 더 많은 표준을 지원할 수 있다.

산업용 설계자를 위해 개발된 AMIC110 SoC는 업계에서 이미 검증된 시타라 프로세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연한 주변 장치, 산업용 온도 범위, 통합된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한다. 시타라 AMIC110 SoC는 커넥티드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I의 C2000™ MCU 같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더해져 통신 처리용 디바이스로 함께 사용될 수 있다.

C2000 MCU 론치패드(LaunchPad™) 개발 키트와 AMIC110 산업용 통신 엔진(ICE) 개발 보드를 활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고도로 통합되고 확장성을 가지는 4차 산업혁명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이더캣 슬레이브와 멀티프로토콜 산업용 이더넷 레퍼런스 디자인을 다운로드하면 AMIC110 SoC를 이용한 설계 및 개발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AMIC110 외에도 산업용 이더넷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DP83822 PHY 디바이스의 활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가격 및 공급 시기

AMIC110 SoC는 현재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1,000개 수량 기준 6.0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TI의 비용 최적화된 범용 시타라 AMIC110 SoC에 대한 자세한 정보

-‘산업용 통신을 AMIC110 SoC로 쉽게 구현하는 방법’ 블로그 보기
-TI Designs 레퍼런스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이더넷 설계 검색하기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TI, 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개요

TI는 아날로그 IC 및 임베디드 프로세서 개발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제조업체이다. TI는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혁신을 창조하며 기술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오늘도 TI는 약 10만의 고객들이 또 다른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동참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MIC110 SoC에 대한 자세한 내용: http://www.ti.com/amic110-pr-kr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이도영 AE
02-739-73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