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젯, 상각전영업이익 39% 증가하며 2017년 1분기 실적 역대 최고 수준 기록

글로벌 전 시장에 걸쳐 지속적인 점유율 증가

뉴스 제공
비스타젯
2017-06-02 15:00
바아르 스위스--(뉴스와이어)--글로벌 항공회사인 비스타젯(VistaJet)이 또 한번 역대 최고 당기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와 다양한 해외 노선, 안전 자산이 가져다 주는 강력한 고객 가치 제공 능력에 따른 결과로 볼 수 있다.

당기 EBITDA(상각전영업이익)는 전년동기 대비 39% 늘어났다. 성공적인 영업 실적과 운임 상승, 글로벌 인프라와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따른 효율성 제고가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보유 기단 규모를 70대 이상으로 늘리고 동일 브랜드화, 해외 취항에 주력한 결과 지속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2017년 1~3월 기간 동안 당사의 항공기 평균 가동률은 긍정적인 추세를 나타냈다.

비스타젯은 1분기가 전통적으로 항공업계의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운항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기존 고객들이 계약을 유지, 확대하고 신규 고객들이 다년계약을 맺은 비스타젯의 프로그램 부문이 이와 같은 성장세를 주도했다. 또한 연단위 프로그램 매출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 늘어났다.

이는 항공기의 완전, 분할 소유 방식이 주류를 이루는 민간 항공시장에서 당사가 대안적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해 프로그램 고객들이 이용한 운항시간은 당사 총 운항시간의 53%를 차지했는데, 올해의 경우 그 비중이 55%로 늘어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비스타젯의 온디멘드 부문 매출 역시 부활절 기간이 1분기에 포함되지 않았음에도 지난해보다 14% 증가했다. 또한 온디멘드 부문 운항시간은 페리비행 개선을 통한 공기(空機) 비행시간 감소로 실제 승객을 태운 상태에서의 비행시간이 전년동기 대비 4%나 늘어나며 꾸준한 수준을 나타냈다.

민간 항공업계의 경우 항공기 보유대수가 적고 운항 효율성이 낮은 기업들이 승객 수송을 위해 항공기를 재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공기비행 문제는 오랫동안 과제로 남아 있었다. 당사는 최근 프로그램 고객들을 대상으로 페리비행 요금을 폐기한 바 있다.

비스타젯은 전세계에 걸쳐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당사의 시장 점유율은 양대 핵심 성장시장인 미국과 아시아 지역은 물론 성숙시장인 유럽과 러시아, CIS 지역에서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스타젯의 유럽 내 운항시간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어났으며 이는 당사가 기존에 형성된 시장에서 상당한 수준의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미국지역 사업은 비스타젯의 운항시간 성장세와 파이프라인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다. 북미지역 운항시간은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했으며 지역 내 고객층과 항공기 배치대수도 늘어났다. 이를 통해 중미, 남미지역 운항시간도 43% 늘어나는 결과를 이끌어냈다.

또한 비스타젯은 아시아 지역에서 뛰어난 실적을 기록했으며, 프로그램 고객들이 차지하는 총 운항시간이 1분기에 전체의 25%를 차지했다. 아시아 지역의 법인, 개인 프로그램 고객들은 유럽, 중동, 북미 등 주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비중이 높으며 이는 곧 당사의 전체 글로벌 운항시간 증가로 이어졌다.

비스타젯은 항공기 및 기술 인프라 구축을 통해 앞으로도 운항시간과 매출액을 늘리고 가동률과 마진, 재정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글로벌 민간 항공사인 비스타젯은 항공기 소유에서 벗어나는 최근 트렌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혜택을 입고 있다. 또한 과거 민간 항공업계의 항공기 완전, 분할 소유 방식과 일관되지 못한 운임 책정에서 탈피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매진하고 있다.

비스타젯(VistaJet) 개요

비스타젯(VistaJet)은 글로벌 항공 회사로 실버 및 레드 비즈니스 제트기 보유 기종을 통해 전 세계 187개국의 기업, 정부 및 개인 고객에게 항공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토마스 플로르(Thomas Flohr)가 2004년에 설립한 비스타젯은 고객이 비행하는 시간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하고 항공기 보유와 관련된 책임 및 자산 위험을 부담시키지 않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했다. 비스타젯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중거리 및 장거리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항공편 시간 가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비스타젯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소식은 홈페이지에서 참조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vistajet.com

연락처

VistaJet International
Jennifer Tyler
+44 203 617 3077
이메일 보내기

Finsbury
James Leviton
+44 207 251 38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