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셜ICT를 활용한 지역아동센터 모금홍보교육’ 평가회 실시

2017-06-01 17:55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5월 30일 서울역 인근 에드로쿰 교육장에서 소셜ICT를 활용한 지역아동센터 모금홍보교육 평가회를 실시하였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전병노 이사장은 평가회 인사말을 통해 “아산사회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고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돌봄 서비스가 확대되고 기관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렇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 희망있는 세상으로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는 아산사회복지재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아산사회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소셜ICT를 활용한 지역아동센터 모금홍보교육’은 지역아동센터의 열악한 운영비와 종사자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이용아동의 돌봄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2016년 8월부터 10개월간 서울, 대전, 광주 소재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에서 지역아동센터의 모금현황을 진단해보고 지역아동센터 모금홍보 프로세스를 구성하여 마인드셋팅, 성공적인 모금방법, 모금의 기획, 모금 요청의 기술을 교육하고 그에 필요한 소셜ICT를 활용하는 팁을 함께 교육하였다.

교육 후 주 강사인 김재춘(가치혼합연구소장)과 교육에 참가했던 일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모금실전 워크북’이라는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향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모금홍보교육과 관련하여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지역별 자체 모금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후속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교육지원센터
임성호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