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대상으로 공공시장 진출전략’ 강의 개최

“공공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공공시장과 고객을 이해하고 파악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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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협동조합
2017-05-31 15:16
서울--(뉴스와이어)--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배성기)이 31일 오전 10시부터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305호에서 열린 '2017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리더경영교육에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대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시장 진출전략 -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 과정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가 주관했다.

강의는 공공시장과 고객의 이해/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사회적문제 인식/사회가 행복해지기 위해 기업이 추구하는 소셜미션/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고객관리/공공기관 고객 가치제안/공공기관 마케팅 방법론/공공기관 진출을 위한 핵심활동/공공시장 진출을 위해 보유한 핵심자원 등의 내용으로 시행되었으며 ‘공공기관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는 무엇인가?’, ‘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라는 질문들을 통해 기업에서 추구하는 것을 공공시장에 어떻게 효율적이고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우선구매제도의 이해가 필요하다. 우선구매제도란 정부재정을 활용하여 국가적인 차원에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 기술개발, 친환경/저탄소 녹색성장, 사회경제적 배려 대상기업, 단체 등이 생산 또는 공급하는 물품, 용역, 시설공사 등을 공공조달청에서 우선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통칭한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우선구매제도를 잘 활용하고 공공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가능성을 검토하여 공공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사회적 경제 기업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미리 대비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사업 수요 조사와 진출 방법 및 진출 전략과 진출 기업 사례 등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시각의 분석 자료를 토대로 진행하였다.

브릿지협동조합은 협동조합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공무원 대상 민간위탁관리자교육, 사회적경제 시스템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6월 23일 2017년 3차 민간위탁관리자 교육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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